CWN(CHANGE WITH NEWS) - GS리테일, ′넷플릭스 IP′ 앞세워 올해 수출액 900만달러↑

  • 구름조금흑산도16.3℃
  • 맑음포항11.7℃
  • 맑음보은10.4℃
  • 연무백령도11.4℃
  • 맑음임실10.6℃
  • 구름많음고창11.2℃
  • 구름조금고창군12.7℃
  • 맑음장수9.9℃
  • 맑음안동10.0℃
  • 맑음강릉13.1℃
  • 구름조금제주17.5℃
  • 맑음청송군10.1℃
  • 맑음이천6.7℃
  • 맑음영월10.0℃
  • 맑음울진12.8℃
  • 구름많음목포12.0℃
  • 구름많음광주9.4℃
  • 맑음함양군12.1℃
  • 구름조금남해12.1℃
  • 구름조금순창군8.0℃
  • 맑음울산12.0℃
  • 맑음정읍12.8℃
  • 맑음제천8.6℃
  • 맑음상주12.0℃
  • 구름많음장흥10.2℃
  • 맑음완도13.1℃
  • 맑음문경11.9℃
  • 맑음영덕12.6℃
  • 맑음원주9.4℃
  • 구름조금창원11.7℃
  • 맑음고산17.0℃
  • 구름많음보성군10.8℃
  • 박무북춘천4.5℃
  • 맑음강화5.5℃
  • 맑음영천7.9℃
  • 맑음경주시10.2℃
  • 맑음양산시11.7℃
  • 구름조금남원8.9℃
  • 맑음동두천1.1℃
  • 맑음의령군5.4℃
  • 구름많음강진군10.4℃
  • 맑음북부산12.5℃
  • 맑음부안12.6℃
  • 구름많음통영13.8℃
  • 구름많음진주7.1℃
  • 구름많음고흥13.7℃
  • 맑음태백8.1℃
  • 맑음서산11.0℃
  • 맑음속초11.7℃
  • 박무대전10.6℃
  • 구름많음영광군11.6℃
  • 구름많음파주-0.5℃
  • 맑음산청9.3℃
  • 맑음북창원10.8℃
  • 맑음양평5.0℃
  • 맑음홍천2.7℃
  • 맑음서귀포17.7℃
  • 박무홍성12.5℃
  • 박무수원9.3℃
  • 맑음북강릉11.9℃
  • 맑음성산17.6℃
  • 맑음보령13.4℃
  • 맑음거창12.4℃
  • 맑음대관령5.6℃
  • 맑음인제8.0℃
  • 맑음봉화9.3℃
  • 맑음천안4.4℃
  • 맑음정선군9.2℃
  • 맑음김해시10.7℃
  • 맑음구미9.0℃
  • 구름조금진도군14.7℃
  • 박무서울8.1℃
  • 구름조금서청주4.1℃
  • 맑음동해12.5℃
  • 구름많음순천10.3℃
  • 맑음금산12.1℃
  • 맑음영주10.0℃
  • 맑음밀양8.3℃
  • 맑음군산11.9℃
  • 구름조금광양시12.4℃
  • 맑음충주9.6℃
  • 맑음부산12.9℃
  • 맑음부여7.6℃
  • 맑음춘천3.8℃
  • 맑음추풍령11.0℃
  • 맑음철원7.9℃
  • 연무인천10.5℃
  • 박무청주9.1℃
  • 맑음대구9.0℃
  • 맑음울릉도12.2℃
  • 맑음합천8.4℃
  • 구름많음여수11.9℃
  • 구름많음거제12.4℃
  • 맑음의성8.3℃
  • 구름조금세종8.5℃
  • 구름조금해남14.7℃
  • 연무전주12.9℃
  • 2025.12.07 (일)

GS리테일, '넷플릭스 IP' 앞세워 올해 수출액 900만달러↑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4:31:25
  • -
  • +
  • 인쇄
수출 품목군별 1위에 '넷플릭스 협업 상품' 눈길
"할랄 등 신규시장 개척…내년 1000만달러 돌파"
▲ 홍콩 파크앤샵에 진출한 GS리테일X넷플릭스 IP 제휴 상품이 진열된 현장.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올해 수출 실적 900만달러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 해외 수출 실적은 2017년 2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증가세를 거듭하며 2020년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2년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했다. 올해는 수출 첫 해 대비 65배 이상의 실적을 내게 됐다.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서도 수출 경쟁력 향상, 상품 라인업 강화 등에 앞장선 것이 수출 증대를 일궈낸 원동력이 됐다. 또한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현지화 전략'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 2017년 40여종에 불과하던 자체 수출 품목은 600여종(올해 기준)으로 확대됐으며 수출 대상국도 유럽, 북미,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 30여개국으로 확장됐다.

특히 올해는 K-콘텐츠 열풍으로 넷플릭스 지적재산권(IP) 제휴 상품 10여종이 200만달러 수출 성과를 달성, 전체 수출 실적 1위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달고나, 에너지드링크 등 관련 상품을 앞세워 미국이나 호주에 위치한 다양한 유통 채널로까지 판로를 확장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밖에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공화춘, 점보라면 시리즈 등 PB 라면를 비롯해 카페25 생우유 카페라테, 고기 성분을 제외한 수출용 노미트(No meat)라면 등이 주요 수출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가맹점에서 치킨·튀김 제조에 쓰이는 자동튀김기 등 시설 및 집기류, 무무씨 캐릭터 IP도 수출됐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이를 발판으로 내년까지 1000만달러 수출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할랄 등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로컬 마트 등으로까지 신규 유통 체인망 진입을 늘릴 계획이다. K-디저트 등 수출도 확대한다.

박지환 GS리테일 수출입MD팀장은 "이번 성과는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출 활로를 개척한 결과"라며 "앞으로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통해 중소협력업체와 상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