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리테일, ′넷플릭스 IP′ 앞세워 올해 수출액 900만달러↑

  • 맑음추풍령14.3℃
  • 구름많음영천15.6℃
  • 비울산14.9℃
  • 구름많음홍천15.5℃
  • 구름많음전주18.6℃
  • 흐림울진13.1℃
  • 비포항17.0℃
  • 흐림문경14.2℃
  • 구름많음동두천15.3℃
  • 구름많음서울16.9℃
  • 흐림정선군12.9℃
  • 구름조금강진군18.7℃
  • 구름많음대구16.3℃
  • 맑음고창16.1℃
  • 구름조금합천16.7℃
  • 맑음통영18.2℃
  • 흐림양산시17.0℃
  • 맑음보령16.4℃
  • 구름조금진주16.3℃
  • 구름조금양평15.6℃
  • 흐림울릉도13.6℃
  • 구름조금부여17.9℃
  • 구름많음이천15.7℃
  • 맑음영광군
  • 구름많음인천16.9℃
  • 흐림임실16.7℃
  • 구름많음영월14.1℃
  • 구름조금정읍16.9℃
  • 구름조금진도군16.4℃
  • 맑음백령도12.3℃
  • 구름많음장수15.1℃
  • 구름조금파주13.6℃
  • 구름많음보성군18.7℃
  • 맑음고창군16.7℃
  • 구름조금서청주15.7℃
  • 흐림구미16.1℃
  • 구름많음거창15.5℃
  • 맑음서산15.4℃
  • 흐림상주15.2℃
  • 구름많음장흥18.0℃
  • 맑음고흥17.9℃
  • 흐림경주시15.0℃
  • 흐림의성16.2℃
  • 맑음흑산도15.2℃
  • 흐림안동15.1℃
  • 구름조금금산16.5℃
  • 맑음고산19.2℃
  • 구름많음광양시17.9℃
  • 흐림봉화13.0℃
  • 구름조금충주15.7℃
  • 구름많음원주16.1℃
  • 맑음홍성16.0℃
  • 구름많음목포16.4℃
  • 구름많음인제12.4℃
  • 구름많음성산21.1℃
  • 흐림영주14.5℃
  • 흐림태백9.4℃
  • 흐림강릉12.9℃
  • 흐림동해12.7℃
  • 구름많음밀양17.6℃
  • 흐림순천16.4℃
  • 구름조금남원17.4℃
  • 구름많음광주18.4℃
  • 맑음남해18.2℃
  • 맑음서귀포20.6℃
  • 구름조금대전16.5℃
  • 구름많음창원18.6℃
  • 구름많음북부산17.2℃
  • 구름조금철원13.5℃
  • 구름조금순창군17.7℃
  • 구름많음수원16.7℃
  • 흐림북강릉12.0℃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조금천안16.8℃
  • 구름조금완도17.8℃
  • 흐림제천14.5℃
  • 흐림속초12.0℃
  • 구름많음춘천15.8℃
  • 구름조금거제18.0℃
  • 구름많음의령군16.4℃
  • 구름많음함양군16.1℃
  • 흐림영덕13.7℃
  • 구름조금청주17.8℃
  • 구름많음산청15.9℃
  • 맑음보은14.6℃
  • 구름많음김해시17.3℃
  • 구름많음청송군14.0℃
  • 맑음군산17.5℃
  • 맑음부안16.9℃
  • 맑음여수19.1℃
  • 흐림대관령7.5℃
  • 비부산17.3℃
  • 구름조금강화15.1℃
  • 구름많음북창원18.7℃
  • 맑음해남16.5℃
  • 구름조금세종16.8℃
  • 구름많음북춘천15.7℃
  • 2025.10.22 (수)

GS리테일, '넷플릭스 IP' 앞세워 올해 수출액 900만달러↑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4:31:25
  • -
  • +
  • 인쇄
수출 품목군별 1위에 '넷플릭스 협업 상품' 눈길
"할랄 등 신규시장 개척…내년 1000만달러 돌파"
▲ 홍콩 파크앤샵에 진출한 GS리테일X넷플릭스 IP 제휴 상품이 진열된 현장.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올해 수출 실적 900만달러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 해외 수출 실적은 2017년 2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증가세를 거듭하며 2020년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2년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했다. 올해는 수출 첫 해 대비 65배 이상의 실적을 내게 됐다.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서도 수출 경쟁력 향상, 상품 라인업 강화 등에 앞장선 것이 수출 증대를 일궈낸 원동력이 됐다. 또한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현지화 전략'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 2017년 40여종에 불과하던 자체 수출 품목은 600여종(올해 기준)으로 확대됐으며 수출 대상국도 유럽, 북미,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 30여개국으로 확장됐다.

특히 올해는 K-콘텐츠 열풍으로 넷플릭스 지적재산권(IP) 제휴 상품 10여종이 200만달러 수출 성과를 달성, 전체 수출 실적 1위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달고나, 에너지드링크 등 관련 상품을 앞세워 미국이나 호주에 위치한 다양한 유통 채널로까지 판로를 확장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밖에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공화춘, 점보라면 시리즈 등 PB 라면를 비롯해 카페25 생우유 카페라테, 고기 성분을 제외한 수출용 노미트(No meat)라면 등이 주요 수출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가맹점에서 치킨·튀김 제조에 쓰이는 자동튀김기 등 시설 및 집기류, 무무씨 캐릭터 IP도 수출됐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이를 발판으로 내년까지 1000만달러 수출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할랄 등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로컬 마트 등으로까지 신규 유통 체인망 진입을 늘릴 계획이다. K-디저트 등 수출도 확대한다.

박지환 GS리테일 수출입MD팀장은 "이번 성과는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출 활로를 개척한 결과"라며 "앞으로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통해 중소협력업체와 상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