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화생명, ′1대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 흐림장수18.6℃
  • 구름많음원주21.2℃
  • 흐림북춘천18.4℃
  • 흐림함양군22.5℃
  • 구름많음여수25.5℃
  • 구름많음순천22.4℃
  • 구름많음정선군19.7℃
  • 구름많음강진군24.2℃
  • 맑음의성21.7℃
  • 구름많음흑산도25.7℃
  • 맑음영덕21.5℃
  • 구름조금양산시25.2℃
  • 맑음봉화14.0℃
  • 구름많음영월20.1℃
  • 흐림해남23.9℃
  • 흐림파주18.2℃
  • 구름많음부안20.0℃
  • 구름많음금산19.0℃
  • 구름많음이천19.4℃
  • 구름많음보성군24.4℃
  • 구름조금경주시25.2℃
  • 구름많음완도24.8℃
  • 흐림영광군22.1℃
  • 구름많음통영24.6℃
  • 흐림정읍19.6℃
  • 맑음태백13.4℃
  • 구름많음부여18.6℃
  • 흐림산청23.1℃
  • 구름많음고흥24.2℃
  • 맑음영주14.6℃
  • 맑음구미21.9℃
  • 구름많음김해시24.6℃
  • 구름많음보령19.1℃
  • 구름조금대전19.3℃
  • 흐림전주20.6℃
  • 구름조금성산25.4℃
  • 구름많음양평19.8℃
  • 구름많음제천19.6℃
  • 구름조금서귀포28.2℃
  • 박무북부산25.0℃
  • 구름많음청주21.6℃
  • 구름많음충주19.1℃
  • 구름많음남해24.0℃
  • 구름많음영천23.1℃
  • 구름조금문경17.8℃
  • 흐림동두천18.7℃
  • 흐림고창군20.0℃
  • 박무창원24.2℃
  • 구름많음대구23.5℃
  • 구름많음속초22.6℃
  • 구름많음의령군22.9℃
  • 구름많음제주27.2℃
  • 구름조금인제19.1℃
  • 구름많음천안18.7℃
  • 구름많음서청주18.4℃
  • 구름많음세종18.7℃
  • 맑음동해20.5℃
  • 구름조금북강릉20.2℃
  • 구름많음고산27.2℃
  • 구름많음인천23.0℃
  • 구름많음철원17.5℃
  • 구름조금울릉도24.6℃
  • 구름조금추풍령18.5℃
  • 흐림광양시24.0℃
  • 구름조금보은17.7℃
  • 맑음상주21.3℃
  • 흐림순창군20.3℃
  • 구름많음서울21.5℃
  • 흐림광주22.9℃
  • 구름많음밀양24.7℃
  • 구름많음수원20.2℃
  • 흐림진주24.3℃
  • 흐림진도군24.0℃
  • 구름많음홍성18.7℃
  • 구름조금부산26.2℃
  • 구름조금청송군20.4℃
  • 흐림합천24.2℃
  • 맑음울산24.8℃
  • 흐림목포24.4℃
  • 구름많음대관령15.3℃
  • 흐림남원21.7℃
  • 구름조금강릉22.1℃
  • 구름많음북창원25.3℃
  • 구름조금백령도21.7℃
  • 구름많음임실18.8℃
  • 구름많음거제25.0℃
  • 맑음울진19.8℃
  • 흐림거창21.6℃
  • 구름많음홍천20.3℃
  • 구름많음군산18.6℃
  • 구름조금안동19.5℃
  • 구름많음서산18.5℃
  • 구름많음포항25.7℃
  • 흐림강화19.3℃
  • 구름많음장흥24.4℃
  • 흐림고창21.1℃
  • 구름많음춘천18.3℃
  • 2025.09.08 (월)

한화생명, '1대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9-03 15:08:49
  • -
  • +
  • 인쇄
업계 최초 도입...디지털 고객 서비스 폭 넓혀
▲ 1대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예시 화면. 사진 = 한화생명

[CWN 권이민수 기자] 한화생명은 올해 1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가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BM특허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의 정식 명칭은 ‘보험 업무 관련 다(多)인 화상상담 지원 방법 및 그 시스템’이다.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 상품 특성에 맞는 디지털 다인 업무처리 시스템이 골자다.

기존 방식은 거주지가 다른 계약 관계자들이 일정을 맞춰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각 원하는 장소에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해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문의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영상통화를 활용한 본인인증 시스템으로 디지털 취약계층의 보이스피싱 우려도 해소했다.

김락규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다수의 계약 관계자가 동시에 모바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이번 특허 기술로 디지털 고객 서비스 제공의 폭을 넓혔다”라며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