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6개 학과 온라인 신청 접수
![]() |
▲ 사진=서울디지털대 |
[CWN 정수희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2024학년도 가을학기(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17일 오후 10시 마감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올해 신설한 반려동물전공과 산업안전공학전공 신입생 및 3학년 편입생 모집이 2024학년도 봄학기에 이어 계속 관심을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미래 세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자 유망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반려동물과 산업 안전 분야의 전문 인력 수요를 반영해 신설한 것이 입학생의 선택을 이끌었다는 입학 관계자의 분석이다.
학교 측에 따르면 미래 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AI) 전문가 양성을 위해 IT공학부를 기계로봇항공학부로 분화 개편하고 기존의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AI소프트웨어공학과로 학과를 개편해 입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AI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컴퓨터, 스마트 모바일 기기에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게임, 각종 디지털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 전기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방방재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실무 공학 전문가 배출을 위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과 IT 관련 민간자격증 과정도 개설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 가을학기 입시에서는 엔데믹과 고령화라는 키워드가 부상하고 있다. 엔데믹 시대를 맞아 야외 활동과 문화 공연 활성화로 인해 관련 학과인 디자인학과, 패션학과, 뷰티미용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및 회화과의 지원자가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노인복지전공 및 예술치료전공도 전년 대비 지원자가 증가해 고령화 시대를 대비하는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국내 로스쿨 및 미국 로스쿨 입학 수요 증가에 따른 법무행정학과의 인기 역시 계속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2024학년도 가을학기 모집전형은 △고교 졸업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에게 졸업 시까지 수업료 25%를 감면해 주는 '일반전형 신입학' △전문학사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수료자에게 1~2년간 수업료 40%를 감면해 주는 '일반전형 편입학'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에게 1년간 수업료 40%를 감면해 주는 '학사편입학' △산학협력 기관의 산업체 재직자에게 매 학기 50%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에게 최대 7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기회균등전형' △북한이탈주민에게 최대 전액 감면 혜택을 주는 ‘북한이탈주민전형(교육지원 비대상자의 경우 50% 감면)’등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전형이 있다.
학교 측은 학비 부담이 적고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국가장학금 신청을 통해 추가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전문적인 교육을 큰 부담 없이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학과는 ‘반려동물전공’과 ‘산업안전공학전공’ 등 신설 전공을 포함해 △상담심리 △사회복지 △경찰 △탐정 △세무회계 △경영 △전기전자공학 △기계로봇공학 △소방방재 △스포츠 △회화 △미디어영상 △실용음악 △문화예술경영학과 등 36개이며, 오는 17일까지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 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 상담 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