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핫도그·알파벳 치킨너겟 등 키즈용 간식 2종
![]() |
▲ 집으로ON 아이라이킷·벌룬프렌즈 협업 신제품 2종. 사진=대상 |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의 키즈 라인 '아이라이킷(I LIKEAT)'이 하이스트624의 '벌룬프렌즈 메쉬어드벤쳐'의 캐릭터를 패키지와 제품에 적용한 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 대상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잠재력 높은 국내 캐릭터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독창적인 국내 캐릭터를 찾기 위한 '2024 IP 라이선싱 빌드업' 참가사 공고에는 총 21곳의 IP개발사가 참여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거쳐 지난 6월 벌룬프렌즈를 최종 업체로 선정했다. 참신하면서도 귀여운 풍선 캐릭터라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수 있고, 특히 식품 카테고리와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라이킷과 벌룬프렌즈가 함께한 신제품은 '벌룬프렌즈 우유핫도그'와 '벌룬프렌즈 알파벳 치킨너겟'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주 원료를 국내산을 사용했고, 제품의 사이즈와 형태도 아이들의 안전과 섭취 편의를 우선으로 고려했다.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상㈜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집으로ON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협업 제품을 1개만 구매해도 벌룬프렌즈 팝스티커를 1매를,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협업 캐릭터 어린이 식기세트를 증정한다.
박영민 대상 MinT CIC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좋은 원료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라이킷은 아이에게 좋은 식사습관을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은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현재 '핑크퐁 아기상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들을 선보인 바 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