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초개인화 추천·차별화된 숏폼…W컨셉 앱 UI·UX 전면 개편

  • 구름조금서귀포18.0℃
  • 맑음영천9.5℃
  • 구름많음대관령7.6℃
  • 맑음이천10.3℃
  • 구름조금흑산도15.6℃
  • 맑음강진군11.3℃
  • 맑음천안9.8℃
  • 맑음합천11.6℃
  • 맑음양평10.9℃
  • 맑음부여11.5℃
  • 맑음보은9.3℃
  • 맑음인제8.6℃
  • 흐림동해14.0℃
  • 맑음원주9.5℃
  • 맑음의령군9.2℃
  • 맑음대전12.1℃
  • 맑음군산12.4℃
  • 구름많음서울12.2℃
  • 구름많음포항14.8℃
  • 맑음철원9.1℃
  • 맑음해남9.8℃
  • 맑음양산시14.7℃
  • 구름많음제주19.6℃
  • 맑음순창군10.5℃
  • 맑음청송군10.5℃
  • 맑음부안11.7℃
  • 구름조금울산13.7℃
  • 맑음부산15.5℃
  • 맑음보성군13.3℃
  • 맑음울진10.5℃
  • 맑음영광군
  • 흐림안동11.2℃
  • 구름조금완도13.9℃
  • 맑음거창9.7℃
  • 맑음청주12.6℃
  • 맑음정읍11.5℃
  • 맑음고산18.0℃
  • 구름조금통영15.3℃
  • 구름많음추풍령11.5℃
  • 맑음문경9.3℃
  • 맑음전주12.4℃
  • 맑음고창군10.8℃
  • 흐림속초12.9℃
  • 맑음백령도12.7℃
  • 맑음남원10.8℃
  • 맑음고창10.4℃
  • 비북강릉12.0℃
  • 맑음순천9.4℃
  • 맑음고흥11.6℃
  • 맑음홍성12.8℃
  • 흐림금산10.0℃
  • 흐림정선군9.8℃
  • 맑음춘천10.2℃
  • 맑음상주10.1℃
  • 흐림태백9.6℃
  • 맑음강화11.6℃
  • 맑음제천8.4℃
  • 맑음밀양12.4℃
  • 구름조금영덕10.6℃
  • 맑음진주10.8℃
  • 맑음구미10.9℃
  • 맑음서산11.7℃
  • 맑음보령11.2℃
  • 맑음충주11.0℃
  • 흐림강릉12.9℃
  • 맑음봉화8.5℃
  • 맑음세종11.7℃
  • 맑음함양군10.4℃
  • 맑음장흥10.7℃
  • 맑음창원14.8℃
  • 비울릉도11.6℃
  • 맑음영주8.7℃
  • 맑음김해시13.2℃
  • 맑음영월9.1℃
  • 맑음여수16.8℃
  • 구름조금남해14.6℃
  • 맑음목포14.1℃
  • 맑음진도군13.4℃
  • 맑음북춘천11.2℃
  • 구름많음경주시12.3℃
  • 맑음광양시14.0℃
  • 맑음광주13.2℃
  • 맑음홍천8.3℃
  • 맑음서청주9.9℃
  • 맑음장수8.3℃
  • 맑음수원12.0℃
  • 맑음산청11.3℃
  • 맑음임실10.9℃
  • 구름많음의성10.4℃
  • 구름많음파주9.1℃
  • 맑음인천11.2℃
  • 구름조금성산17.7℃
  • 맑음북부산12.6℃
  • 맑음대구11.3℃
  • 맑음북창원14.9℃
  • 맑음동두천8.8℃
  • 구름조금거제13.3℃
  • 2025.10.24 (금)

초개인화 추천·차별화된 숏폼…W컨셉 앱 UI·UX 전면 개편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8 13:24:36
  • -
  • +
  • 인쇄
새 CI도 공개…"콘텐츠 커머스 도약" 다짐
▲ W컨셉 앱 UI·UX 개편 이미지. 사진=W컨셉

'패션 플랫폼'에서 '콘텐츠 커머스'로의 도약에 나선 W컨셉이 자체 앱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 부문에서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8일 W컨셉에 따르면 이번 앱 개편으로 고감도 스타일링 콘텐츠를 개인에 최적화된 형태로 만날 수 있으며, 향후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일단 홈 화면 전반에 전반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고객 취향을 겨냥한 브랜드와 상품 자동 추천을 강화하는 등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쇼핑 편의성과 실구매가능성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최근 온라인 플랫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영역이다. 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상품 탐색에 특화된 AI와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접목한 것도 그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뿐 아니라 W컨셉은 숏폼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 차별화에도 역점을 뒀다. 브랜드 스토리와 스타일링 콘텐츠를 피드 형태로 모아보는 '발견', 일반 고객의 스타일링 팁을 참고할 수 있는 '스타일클립'을 신설했다. 짧은 영상 모아보기 서비스인 '숏폼 플레이' 역시 이번 개편을 통해 정식으로 선보인다.

앱 개편과 함께 새로운 기업 이미지(CI)가 공개한다고 W컨셉는 덧붙였다. 새 슬로건인 '나만의 컨셉, 감각적 스타일링'에 맞춰 기존 CI에서 폰트 각도, 굵기 등 조형적 디테일을 개선하고 간결하고 명확한 디자인을 적용해 가독성을 높였다는 전언이다.

허선희 W컨셉 테크담당은 "개인화 서비스를 확대하고 콘텐츠 중심의 개편을 통해 고객 쇼핑 편의성 개선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