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해태, ′익숙하지만 새로운′ 후렌치파이 스핀오프 제품 출시

  • 흐림북춘천29.0℃
  • 흐림서울27.5℃
  • 흐림수원26.8℃
  • 흐림장수26.4℃
  • 구름많음서청주28.5℃
  • 흐림밀양30.8℃
  • 흐림천안27.6℃
  • 흐림진주31.3℃
  • 구름많음세종28.1℃
  • 구름많음창원31.5℃
  • 흐림춘천29.0℃
  • 비대구26.4℃
  • 구름조금서귀포32.2℃
  • 흐림경주시28.5℃
  • 구름많음거제30.2℃
  • 흐림대관령24.7℃
  • 구름많음영월27.5℃
  • 흐림봉화27.9℃
  • 흐림청주29.7℃
  • 흐림합천26.6℃
  • 구름조금제주34.6℃
  • 구름많음부안29.2℃
  • 구름조금백령도26.9℃
  • 구름많음북창원32.6℃
  • 흐림제천26.9℃
  • 흐림상주27.1℃
  • 흐림홍천29.4℃
  • 흐림고창29.2℃
  • 흐림추풍령27.0℃
  • 구름조금고산30.3℃
  • 비목포27.1℃
  • 흐림부여28.8℃
  • 흐림서산26.4℃
  • 흐림흑산도26.5℃
  • 구름많음문경29.3℃
  • 흐림거창26.8℃
  • 구름많음군산28.6℃
  • 흐림금산27.7℃
  • 흐림영덕29.6℃
  • 구름많음강화27.0℃
  • 흐림울진26.8℃
  • 흐림광주26.7℃
  • 흐림인천26.6℃
  • 흐림동해27.1℃
  • 구름많음북부산33.6℃
  • 흐림진도군27.1℃
  • 흐림순창군25.9℃
  • 흐림광양시27.5℃
  • 흐림산청25.7℃
  • 흐림원주28.6℃
  • 흐림영광군29.7℃
  • 구름많음김해시32.9℃
  • 구름많음통영30.9℃
  • 구름많음충주29.6℃
  • 흐림강진군26.7℃
  • 천둥번개여수26.8℃
  • 흐림안동28.5℃
  • 구름많음동두천26.5℃
  • 구름많음고흥29.9℃
  • 흐림영천26.3℃
  • 흐림순천25.6℃
  • 흐림청송군28.7℃
  • 흐림이천28.8℃
  • 흐림정읍29.0℃
  • 흐림대전28.1℃
  • 흐림인제28.0℃
  • 비포항28.7℃
  • 흐림임실26.3℃
  • 흐림함양군26.5℃
  • 흐림고창군28.9℃
  • 구름많음전주28.9℃
  • 흐림강릉27.1℃
  • 흐림보성군30.2℃
  • 흐림정선군28.8℃
  • 흐림의성28.5℃
  • 구름많음성산32.9℃
  • 흐림해남26.3℃
  • 흐림울릉도28.4℃
  • 구름많음완도33.3℃
  • 흐림구미27.7℃
  • 흐림보은27.6℃
  • 구름많음양산시32.9℃
  • 흐림영주27.5℃
  • 흐림태백24.5℃
  • 흐림홍성27.7℃
  • 흐림울산30.7℃
  • 구름많음철원26.5℃
  • 흐림양평28.3℃
  • 흐림남원25.7℃
  • 구름많음부산32.3℃
  • 흐림속초26.2℃
  • 흐림의령군28.9℃
  • 구름많음북강릉26.3℃
  • 흐림남해29.7℃
  • 흐림보령27.5℃
  • 구름많음파주27.6℃
  • 흐림장흥27.5℃
  • 2025.09.07 (일)

해태, '익숙하지만 새로운' 후렌치파이 스핀오프 제품 출시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4:30:00
  • -
  • +
  • 인쇄
제품명은 '쁘띠초코'…64겹 페스츄리에 헤이즐넛초코크림
▲ 후렌치파이 스핀오프 신제품 '쁘띠초코'.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는 후렌치파이의 스핀오프 격인 '쁘띠초코'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쁘띠초코는 후렌치파이 출시 43년 만에 처음으로 길죽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모양을 바꾼 스핀오프 제품이다.

1봉지에 2개씩 넣어 한입에 깔끔하게 먹기도 편하고, 달콤쌉싸름한 헤이즐넛초콜릿이라 조화로움도 일품이다. 64겹의 극강 부드러움으로 사랑받는 원작의 DNA를 그대로 담은 고급스럽고 깜찍한 변신이라 이름도 '작고 귀엽다'는 뜻의 프랑스어인 쁘띠다.

1982년 출시된 후렌치파이는 그간 12억개(8000만갑)가 넘게 판매되며 누적 매출 4000억원을 넘었다. 전 국민이 24개씩 먹은 수준이다. 지난해 연매출 150억원을 돌파한 뒤 매년 페스츄리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며 확고한 1등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오리지널 단일 제품에 새로운 전략 제품이 추가되며 올해 처음으로 연매출 200억원대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쁘띠초코는 후렌치파이 특유의 64겹 페스츄리를 한입에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순히 사이즈만 줄인 것이 아니라 1년 넘는 연구개발 과정을 통해 최적의 크기와 모양을 찾은 덕분이다.

익숙했던 과일잼이 아닌 헤이즐넛초코크림을 올린 것도 신의 한 수다. 오리지널 제품이 지금까지 13가지의 과일잼을 선보였지만 이번에는 초콜릿을 선택해 익숙한 듯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장착한 것이다.

세계 1위 생산국인 튀르키예산 헤이즐넛에 '빈투바' 방식으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싱가포르산 코코아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달콤쌉쌀함을 완성했다. 오리지널 한 개에 올라간 잼 함량을 그대로 올려 한층 찐한 페스츄리를 구현했다고 해태제과는 설명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43년 만에 신작을 출시한 기념으로 제품 속 쿠폰 등록하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며 "앞으로 더 혁신적인 도전으로 페스츄리 시장의 압도적인 1등 제품이라는 명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