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동원홈푸드 "축산 플랫폼 금천미트 매출액 10년새 5배 성장"

  • 구름많음의령군25.4℃
  • 흐림보령26.1℃
  • 맑음제주28.7℃
  • 흐림서울24.9℃
  • 흐림북강릉24.7℃
  • 흐림부여23.5℃
  • 흐림울릉도26.9℃
  • 흐림부안
  • 맑음고산28.6℃
  • 흐림동해29.0℃
  • 구름많음진주26.7℃
  • 흐림장수22.1℃
  • 흐림정선군26.0℃
  • 흐림영주23.4℃
  • 흐림흑산도28.1℃
  • 흐림울진26.4℃
  • 구름조금광양시26.5℃
  • 흐림대관령21.6℃
  • 흐림인제24.4℃
  • 흐림청송군24.6℃
  • 구름조금장흥25.3℃
  • 구름많음홍천24.4℃
  • 흐림강릉26.4℃
  • 비전주23.0℃
  • 구름많음김해시26.4℃
  • 흐림태백24.5℃
  • 흐림파주23.0℃
  • 구름조금진도군27.7℃
  • 구름많음순천23.3℃
  • 흐림동두천23.8℃
  • 구름많음북부산26.8℃
  • 구름많음원주24.4℃
  • 맑음성산27.5℃
  • 구름많음남원25.4℃
  • 흐림정읍24.3℃
  • 흐림강화23.6℃
  • 흐림상주23.3℃
  • 흐림홍성24.6℃
  • 흐림임실23.7℃
  • 구름많음이천24.6℃
  • 흐림천안23.9℃
  • 흐림철원23.9℃
  • 흐림충주24.5℃
  • 구름조금여수26.6℃
  • 구름많음울산27.7℃
  • 흐림서청주23.3℃
  • 구름많음순창군27.0℃
  • 흐림대구27.4℃
  • 구름많음광주27.2℃
  • 흐림함양군24.1℃
  • 구름많음양산시27.9℃
  • 흐림고창
  • 구름많음북창원28.0℃
  • 흐림서산24.6℃
  • 비안동22.6℃
  • 구름조금강진군26.8℃
  • 비북춘천24.8℃
  • 흐림수원24.3℃
  • 구름많음양평24.2℃
  • 흐림추풍령22.2℃
  • 구름많음산청23.7℃
  • 흐림합천26.1℃
  • 흐림영천26.9℃
  • 맑음완도28.0℃
  • 흐림봉화23.1℃
  • 흐림구미24.4℃
  • 흐림속초24.7℃
  • 구름조금거제27.1℃
  • 맑음백령도22.3℃
  • 흐림인천24.7℃
  • 흐림군산23.9℃
  • 흐림포항28.2℃
  • 구름조금고흥26.7℃
  • 흐림영광군26.2℃
  • 흐림세종23.6℃
  • 구름조금통영26.9℃
  • 구름조금보성군25.0℃
  • 구름조금서귀포28.6℃
  • 흐림제천23.1℃
  • 흐림고창군
  • 구름많음남해27.7℃
  • 흐림영월24.0℃
  • 흐림의성24.1℃
  • 흐림청주24.8℃
  • 흐림거창24.7℃
  • 천둥번개대전22.8℃
  • 흐림금산23.1℃
  • 구름많음부산27.5℃
  • 흐림문경23.2℃
  • 흐림경주시27.7℃
  • 흐림춘천24.8℃
  • 흐림영덕27.9℃
  • 흐림보은23.0℃
  • 흐림목포28.0℃
  • 구름많음창원26.4℃
  • 흐림밀양27.2℃
  • 구름조금해남26.2℃
  • 2025.09.07 (일)

동원홈푸드 "축산 플랫폼 금천미트 매출액 10년새 5배 성장"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3:19:48
  • -
  • +
  • 인쇄
연매출 5000억원∙회원 수 3.5배 성장…동원 축육사업 1조원대
▲ 동원홈푸드 CI. 사진=동원그룹

동원그룹의 식품소재 계열사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물 도매 플랫폼 금천미트가 지난해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2015년에 금천미트를 인수한 후 매출액과 회원 수를 각각 약 5배, 3.5배로 성장시켰다. 축육 온라인 도매 시장서 '넘버원 프로틴 프로바이더'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해졌다.

2015년 당시 1000억원대 초반에 불과했던 금천미트의 매출액이 5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높은 품질 기준을 통한 소비자 신뢰 향상, 축산농가와의 상생,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이 있다.

동원홈푸드는 원료육의 구매부터 가공과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아우른다. 이로 인해 금천미트 축육 제품의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높고,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금천미트는 국내산 한우와 육우, 젖소, 한돈, 수입우육·돈육, 계육과 양육 등 거의 모든 육류를 취급한다.

동원홈푸드는 금천미트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동원홈푸드가 가공한 축육 제품은 마켓컬리, 쿠팡, SSG, 카카오 선물하기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와 이마트, 롯데마트,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경로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축육 식자재 급식시장에서의 거래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동원홈푸드 축육부문의 이 분야 사업 규모는 연간 약 1500톤에 달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금천미트는 인수 10년 만에 연간 방문자 수만 70만명에 달하는 축육의 성지가 됐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를 비롯해 정육점·식당 등 자영업 생태계와 동반성장을 위한 플랫폼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