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카드 |
NH농협카드는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상품 'zgm.고향으로카드'가 신용·체크 합산 발급 50만좌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여 지역주민 복리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기부한 고향의 답례품 혜택이 주어진다.
NH카드가 지난해 4월 출시한 'zgm.고향으로카드(이하 zgm카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익상품으로 출시 세 달 만에 합산 발급 수 10만좌를 넘어선 뒤, 출시 약 1년 반 만에 누적 발급 50만좌를 돌파했다.
이처럼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이 카드가 지역사회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점과 혜택과 디자인이 우수한 점이 꼽힌다.
'zgm카드'는 카드 이용액의 0.1%가 공익기금으로 조성돼 농업·농촌 및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기금으로 사용된다.
여기에 주요 혜택인 전월실적 및 적립한도 없는 기본 적립에 더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애향심을 자극하는 디자인도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향을 추억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산봉우리, 흐르는 강 등의 풍경을 디자인에 담았고, 고객이 기부한 지역의 지자체 명을 표기해 'zgm카드'만의 차별화를 꾀했다.
NH농협카드는 zgm카드 50만좌 발급 달성을 기념해 고향사랑 기념 이벤트를 한다. 신용과 체크카드 무관하게 zgm카드로 가맹점에서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모든 응모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전원 지급한다. 또 추첨을 통해 아이폰16 프로맥스 등 최신형 스마트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공식 홈페이지·NH농협카드앱·NHpay)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zgm.고향으로카드에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공익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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