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회장 직접 참관 후 북미사업 현황 점검 나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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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너-뷰티 AI 기술 소개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워너-뷰티 인공지능(Wanna-Beauty AI)' 기술이 'CES 2025'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이로써 6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7일(현지시간)부터 열리는 올해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워너-뷰티 AI 기술 외에도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뷰티 미러'와 협업한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관련 기술을 탑재할 메이크온 브랜드 신제품을 공개한다.
CES 혁신상(AI 부문)을 수상한 워너-뷰티 AI는 생성형 AI로 고객에게 이상적인 메이크업을 찾아주고 맞춤형 가상 체험을 제공하는 음성 챗봇 기반 디지털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CES 기간 '베네치안 엑스포(Venetian Expo)' 혁신상 쇼케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용자의 사진을 통해 피부색과 얼굴 비율 및 형태를 분석하고, 메이크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학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화장법 추천 및 가상 메이크업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른 사람의 화장을 본인 얼굴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데다, 음성 챗봇 기반 인터페이스로 동작해 대화하며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지녔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미지 진단 기술, 카이스트(KAIST)와 공동 개발한 이미지 생성 AI 기술 등이 적용됐다.
아모레퍼시픽이 독자 개발한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은 카메라 기반의 광학적 피부 진단과 디바이스를 활용한 접촉식 피부 진단 기술을 융합한 것으로,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뷰티 미러'에 탑재해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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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S 2025'서 선보이는 아모레퍼시픽-삼성전자 협업 부스. 사진=아모레퍼시픽 |
CES 기간 중 '삼성전자 퍼스트 룩'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피부 상태 분석, 맞춤형 제품 추천, 스킨케어 방법 제안 등 다양한 미래형 뷰티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부스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은 신제품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도 첫선을 보인다. 메이크온은 해당 기기를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을 탑재한 전용 앱과 함께 오는 3월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올해 CES를 현장에서 참관할 예정이다. 서 회장은 워너-뷰티 AI 전시장과 삼성전자 협업 부스를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밖에 CES 현장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직접 살펴보고, 조반니 발렌티니 아모레퍼시픽 북미 법인장과 함께 북미 사업 현황도 점검할 예정이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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