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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2분기 영업이익 1254억…전년比 11.5% 증가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2:3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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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D 수주 확대·CBE 호조에 매출·영업익 꾸준히 증가
▲ CJ대한통운 본사. 사진=CJ대한통운

[CWN 조승범 기자] CJ대한통운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이 3조5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이같은 성과는 기술 경쟁력에 기반한 수주 확대, 미국·인도 물류사업 호조, 초국경 전자상거래(CBE)물량 확대에 기인했다.

해당 기간 영업이익은 매출확대와 생산성 혁신 활동 등으로 지난해 2분기 대비 11.5% 늘어난 1254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로 택배·이커머스사업 매출은 942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3%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0.2% 증가한 617억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패션·뷰티 커머스 중심의 물량확대 효과가 반영됐다.

계약물류(CL)사업은 W&D(보관·창고·운송)부문의 외연 확장이 빛을 봤다. W&D부문은 2분기 물류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다수 신규 3PL 고객을 유치, 전년 동기보다 11% 증가한 339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런 결과 CL사업 총매출은 73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 늘었고 영업이익은 13.3% 증가한 426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사업은 포워딩과 CBE 물류사업 확대, 미국·인도 등 해외 주요 국가 사업 호조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5% 증가한 1조1239억원, 영업이익은 17.8% 늘어난 185억원을 기록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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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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