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스맥스그룹 시무식…이병만 대표 "명실상부 K-뷰티 중심이 될 것"

  • 맑음동해2.9℃
  • 맑음파주-1.1℃
  • 구름조금백령도3.3℃
  • 맑음남원-0.2℃
  • 맑음의성-2.9℃
  • 맑음청송군-4.0℃
  • 맑음철원-3.5℃
  • 맑음강진군4.5℃
  • 맑음양산시1.7℃
  • 맑음정선군-3.4℃
  • 맑음합천0.2℃
  • 맑음진도군5.4℃
  • 맑음북부산0.9℃
  • 맑음밀양0.3℃
  • 맑음천안-0.3℃
  • 맑음제주8.1℃
  • 맑음성산6.5℃
  • 맑음북강릉2.5℃
  • 맑음보령0.7℃
  • 맑음완도4.3℃
  • 맑음해남4.8℃
  • 맑음동두천-1.2℃
  • 맑음영덕3.9℃
  • 맑음남해4.7℃
  • 맑음창원6.8℃
  • 맑음강화1.3℃
  • 맑음보성군4.5℃
  • 맑음봉화-5.3℃
  • 맑음순천2.6℃
  • 맑음광주3.6℃
  • 맑음영천3.2℃
  • 맑음인제-2.7℃
  • 맑음춘천-2.8℃
  • 맑음고창0.6℃
  • 맑음북춘천-3.1℃
  • 맑음울산4.3℃
  • 맑음부산6.3℃
  • 맑음광양시4.5℃
  • 맑음통영5.0℃
  • 맑음금산-0.9℃
  • 맑음임실0.3℃
  • 맑음청주2.7℃
  • 맑음원주-0.3℃
  • 맑음속초4.3℃
  • 맑음부여-0.1℃
  • 맑음홍성-0.6℃
  • 맑음제천-2.4℃
  • 맑음경주시-0.8℃
  • 맑음전주2.8℃
  • 맑음홍천-1.6℃
  • 맑음거창-1.1℃
  • 맑음장흥0.9℃
  • 맑음안동1.3℃
  • 맑음보은-0.6℃
  • 맑음의령군-2.7℃
  • 맑음거제3.8℃
  • 맑음충주-2.0℃
  • 맑음산청1.4℃
  • 맑음상주3.0℃
  • 맑음함양군-1.1℃
  • 맑음순창군2.6℃
  • 맑음추풍령-0.5℃
  • 맑음강릉5.1℃
  • 맑음울진1.5℃
  • 맑음인천2.2℃
  • 맑음울릉도5.4℃
  • 맑음여수5.9℃
  • 맑음영월-1.1℃
  • 맑음세종1.1℃
  • 맑음태백-2.6℃
  • 맑음서울1.7℃
  • 맑음영주-0.9℃
  • 맑음포항4.9℃
  • 맑음진주-0.2℃
  • 맑음흑산도6.4℃
  • 맑음영광군1.1℃
  • 맑음문경1.7℃
  • 맑음고창군-0.5℃
  • 맑음서귀포9.6℃
  • 맑음고흥0.8℃
  • 맑음서산-1.6℃
  • 맑음장수-3.3℃
  • 맑음구미2.0℃
  • 맑음북창원5.0℃
  • 맑음양평0.7℃
  • 맑음정읍1.1℃
  • 맑음수원0.2℃
  • 맑음목포5.0℃
  • 맑음대구3.5℃
  • 맑음대전1.4℃
  • 맑음김해시4.7℃
  • 맑음고산8.4℃
  • 맑음대관령-3.0℃
  • 맑음이천0.7℃
  • 맑음군산1.7℃
  • 맑음서청주-0.8℃
  • 맑음부안2.1℃
  • 2025.12.08 (월)

코스맥스그룹 시무식…이병만 대표 "명실상부 K-뷰티 중심이 될 것"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1:52:54
  • -
  • +
  • 인쇄
고객사 동반 성공·전체 최고 수준 달성 등 경영 전략 제시
▲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그룹이 올해 K-뷰티 세계화의 속도를 높여 전 세계 뷰티의 중심에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시장 내 유망 인디브랜드 고객사와 동반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신규 지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연구·개발 및 생산 분야에서 최고 수준 달성을 위한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코스맥스그룹은 3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시무식을 진행한 가운데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가 신년사를 발표했다.

먼저 이 대표는 "지난해 코스맥스는 인디 브랜드와 함께 동반 성장한 한 해였다"며 "특히 한국법인은 최대 생산수량 실적 달성과 함께 업계 최초로 '2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K-뷰티 수출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미래 먹거리인 맞춤형 화장품 사업을 위해 내부 역량을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대표는 "K-뷰티에 새로운 성장 기회가 오면서 모든 뷰티의 중심에 코스맥스가 서 있을 전략적 변곡점을 맞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세계 소비자들이 시·공간의 제약없이 상호 연결돼 있는 만큼 코스맥스 역시 모든 뷰티의 중심에 서야 한다는 발언으로 해석된다.

그러면서 △고객·협력사와 동반 성공사례 창출 △각 역량 향상을 통한 전체 최고 수준 달성 △NEW 비즈니스 확대 등을 올해의 경영 전략 방향으로 설정했다.

코스맥스는 최근 수년간 인디브랜드 고객사와 동반 성장을 추구해온 기조를 이어가면서 인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 시장 고객사 확보를 위한 'LOCO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서울대, 미국 하버드대, 중국 푸단대 등 지난해 성사된 개방형 연구를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며, 생산 분야에서는 로봇 기술을 이용한 자동화를 확대하고 국내외 생산가능수량(CAPA) 확대를 추진한다.

이밖에 맞춤형 화장품 사업은 해외 확대를 목표로 움직인다. 지난해까지 내부 역량 강화를 마치고 글로벌 협업 파트너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얼마나 빠르고 가치 있게 전달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력이 됐다"면서 "올해는 글로벌 화장품, 건기식 ODM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