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스맥스그룹 시무식…이병만 대표 "명실상부 K-뷰티 중심이 될 것"

  • 흐림세종23.6℃
  • 흐림군산23.9℃
  • 구름많음광양시26.7℃
  • 구름많음장흥25.3℃
  • 흐림속초25.0℃
  • 흐림충주24.7℃
  • 흐림인제24.1℃
  • 흐림강릉26.5℃
  • 흐림제천23.5℃
  • 흐림임실24.5℃
  • 구름많음목포28.0℃
  • 구름많음해남26.6℃
  • 비안동22.8℃
  • 흐림거창24.8℃
  • 흐림구미25.8℃
  • 흐림울진26.4℃
  • 흐림보은22.7℃
  • 구름조금창원26.4℃
  • 구름많음진주26.7℃
  • 구름많음고창27.9℃
  • 구름많음양평24.4℃
  • 흐림부여23.5℃
  • 구름많음양산시27.5℃
  • 구름많음인천24.9℃
  • 구름많음순천23.5℃
  • 천둥번개대전23.6℃
  • 구름많음밀양27.7℃
  • 흐림함양군24.2℃
  • 흐림서울25.5℃
  • 흐림파주23.8℃
  • 구름조금진도군27.7℃
  • 흐림흑산도28.3℃
  • 흐림청주24.5℃
  • 흐림청송군26.2℃
  • 구름많음거제27.4℃
  • 구름조금백령도22.2℃
  • 흐림보령26.1℃
  • 흐림영덕27.6℃
  • 흐림영천26.9℃
  • 흐림문경23.7℃
  • 구름많음순창군26.9℃
  • 흐림서청주23.1℃
  • 구름조금서귀포28.5℃
  • 흐림산청23.9℃
  • 비홍성24.9℃
  • 구름많음북강릉24.6℃
  • 흐림추풍령22.7℃
  • 흐림포항28.1℃
  • 흐림강화23.8℃
  • 비북춘천24.5℃
  • 구름조금제주29.0℃
  • 흐림춘천24.9℃
  • 구름많음북부산27.0℃
  • 구름많음광주27.3℃
  • 구름많음완도28.0℃
  • 박무수원24.0℃
  • 구름많음부산27.6℃
  • 흐림대관령21.6℃
  • 흐림합천26.4℃
  • 흐림철원24.3℃
  • 구름많음이천24.4℃
  • 흐림원주24.1℃
  • 흐림동두천24.1℃
  • 흐림영월24.0℃
  • 비전주23.2℃
  • 흐림대구28.3℃
  • 흐림상주23.6℃
  • 구름많음울릉도27.3℃
  • 구름많음북창원27.5℃
  • 구름많음강진군27.2℃
  • 흐림고창군27.6℃
  • 구름많음서산24.7℃
  • 구름조금여수26.5℃
  • 구름많음의령군26.0℃
  • 흐림남원26.5℃
  • 흐림장수22.4℃
  • 구름많음김해시27.1℃
  • 흐림봉화23.4℃
  • 흐림정선군25.6℃
  • 흐림영주23.5℃
  • 흐림동해28.2℃
  • 흐림의성26.0℃
  • 흐림부안
  • 구름많음울산27.8℃
  • 구름많음성산26.2℃
  • 구름많음남해27.5℃
  • 흐림천안24.0℃
  • 흐림정읍28.2℃
  • 흐림금산23.0℃
  • 구름많음보성군25.3℃
  • 흐림태백24.4℃
  • 구름많음고흥26.7℃
  • 구름조금고산28.6℃
  • 구름많음영광군27.8℃
  • 구름많음홍천24.2℃
  • 흐림경주시28.2℃
  • 구름많음통영26.9℃
  • 2025.09.07 (일)

코스맥스그룹 시무식…이병만 대표 "명실상부 K-뷰티 중심이 될 것"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1:52:54
  • -
  • +
  • 인쇄
고객사 동반 성공·전체 최고 수준 달성 등 경영 전략 제시
▲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그룹이 올해 K-뷰티 세계화의 속도를 높여 전 세계 뷰티의 중심에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시장 내 유망 인디브랜드 고객사와 동반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신규 지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연구·개발 및 생산 분야에서 최고 수준 달성을 위한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코스맥스그룹은 3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시무식을 진행한 가운데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가 신년사를 발표했다.

먼저 이 대표는 "지난해 코스맥스는 인디 브랜드와 함께 동반 성장한 한 해였다"며 "특히 한국법인은 최대 생산수량 실적 달성과 함께 업계 최초로 '2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K-뷰티 수출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미래 먹거리인 맞춤형 화장품 사업을 위해 내부 역량을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대표는 "K-뷰티에 새로운 성장 기회가 오면서 모든 뷰티의 중심에 코스맥스가 서 있을 전략적 변곡점을 맞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세계 소비자들이 시·공간의 제약없이 상호 연결돼 있는 만큼 코스맥스 역시 모든 뷰티의 중심에 서야 한다는 발언으로 해석된다.

그러면서 △고객·협력사와 동반 성공사례 창출 △각 역량 향상을 통한 전체 최고 수준 달성 △NEW 비즈니스 확대 등을 올해의 경영 전략 방향으로 설정했다.

코스맥스는 최근 수년간 인디브랜드 고객사와 동반 성장을 추구해온 기조를 이어가면서 인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 시장 고객사 확보를 위한 'LOCO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서울대, 미국 하버드대, 중국 푸단대 등 지난해 성사된 개방형 연구를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며, 생산 분야에서는 로봇 기술을 이용한 자동화를 확대하고 국내외 생산가능수량(CAPA) 확대를 추진한다.

이밖에 맞춤형 화장품 사업은 해외 확대를 목표로 움직인다. 지난해까지 내부 역량 강화를 마치고 글로벌 협업 파트너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얼마나 빠르고 가치 있게 전달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력이 됐다"면서 "올해는 글로벌 화장품, 건기식 ODM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