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코스맥스그룹 시무식…이병만 대표 "명실상부 K-뷰티 중심이 될 것"

  • 구름조금전주16.5℃
  • 구름조금정읍14.6℃
  • 맑음강진군16.8℃
  • 구름많음정선군11.8℃
  • 흐림속초11.2℃
  • 구름많음춘천14.7℃
  • 맑음고흥16.5℃
  • 구름많음고창군14.0℃
  • 구름많음양평14.3℃
  • 구름조금밀양15.7℃
  • 맑음남해17.2℃
  • 비북강릉11.7℃
  • 구름많음철원12.5℃
  • 비포항14.9℃
  • 구름많음문경13.6℃
  • 맑음백령도12.4℃
  • 구름많음동해12.6℃
  • 맑음청주16.3℃
  • 비울산14.7℃
  • 흐림성산19.6℃
  • 맑음천안13.2℃
  • 구름많음영월13.2℃
  • 구름조금광양시16.9℃
  • 맑음여수18.2℃
  • 구름많음안동13.6℃
  • 비서귀포19.7℃
  • 맑음서청주13.3℃
  • 구름조금보은12.5℃
  • 구름조금진주13.8℃
  • 구름많음제천13.1℃
  • 구름조금제주21.0℃
  • 구름조금인천15.3℃
  • 흐림추풍령13.6℃
  • 맑음홍성15.4℃
  • 흐림대관령7.6℃
  • 구름많음함양군14.1℃
  • 구름많음장수13.8℃
  • 구름많음인제11.5℃
  • 구름많음목포16.0℃
  • 구름조금장흥16.0℃
  • 구름많음광주16.5℃
  • 구름조금보령14.6℃
  • 맑음순창군14.1℃
  • 구름많음의성13.8℃
  • 비북부산16.8℃
  • 맑음완도16.2℃
  • 구름조금대구14.7℃
  • 흐림영주13.3℃
  • 구름많음동두천14.1℃
  • 흐림김해시16.5℃
  • 구름많음통영18.0℃
  • 구름많음경주시14.2℃
  • 구름많음고창14.1℃
  • 구름조금수원14.6℃
  • 구름조금대전15.6℃
  • 구름많음원주14.8℃
  • 맑음흑산도15.2℃
  • 구름많음북춘천14.9℃
  • 구름조금강화14.9℃
  • 흐림순천15.3℃
  • 구름많음산청14.2℃
  • 구름많음구미15.5℃
  • 구름조금부안16.2℃
  • 구름조금창원17.8℃
  • 구름많음임실14.8℃
  • 구름조금거창12.7℃
  • 구름많음서울15.4℃
  • 구름조금충주14.8℃
  • 맑음서산13.5℃
  • 구름조금부여15.4℃
  • 맑음진도군15.2℃
  • 구름많음북창원17.8℃
  • 맑음해남13.8℃
  • 구름조금세종14.9℃
  • 흐림청송군13.2℃
  • 흐림울진12.7℃
  • 구름조금남원16.0℃
  • 구름많음합천14.8℃
  • 구름많음이천13.9℃
  • 구름많음금산14.2℃
  • 구름많음봉화11.9℃
  • 구름조금군산15.8℃
  • 흐림상주15.0℃
  • 구름조금파주12.2℃
  • 구름조금영천14.6℃
  • 비부산16.5℃
  • 구름조금홍천13.4℃
  • 구름조금의령군14.3℃
  • 흐림강릉12.5℃
  • 맑음고산18.9℃
  • 구름많음거제17.6℃
  • 비울릉도13.2℃
  • 흐림태백9.2℃
  • 흐림양산시15.8℃
  • 흐림영덕13.4℃
  • 흐림영광군
  • 구름많음보성군17.0℃
  • 2025.10.22 (수)

코스맥스그룹 시무식…이병만 대표 "명실상부 K-뷰티 중심이 될 것"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1:52:54
  • -
  • +
  • 인쇄
고객사 동반 성공·전체 최고 수준 달성 등 경영 전략 제시
▲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그룹이 올해 K-뷰티 세계화의 속도를 높여 전 세계 뷰티의 중심에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시장 내 유망 인디브랜드 고객사와 동반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신규 지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연구·개발 및 생산 분야에서 최고 수준 달성을 위한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코스맥스그룹은 3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시무식을 진행한 가운데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가 신년사를 발표했다.

먼저 이 대표는 "지난해 코스맥스는 인디 브랜드와 함께 동반 성장한 한 해였다"며 "특히 한국법인은 최대 생산수량 실적 달성과 함께 업계 최초로 '2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K-뷰티 수출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미래 먹거리인 맞춤형 화장품 사업을 위해 내부 역량을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대표는 "K-뷰티에 새로운 성장 기회가 오면서 모든 뷰티의 중심에 코스맥스가 서 있을 전략적 변곡점을 맞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세계 소비자들이 시·공간의 제약없이 상호 연결돼 있는 만큼 코스맥스 역시 모든 뷰티의 중심에 서야 한다는 발언으로 해석된다.

그러면서 △고객·협력사와 동반 성공사례 창출 △각 역량 향상을 통한 전체 최고 수준 달성 △NEW 비즈니스 확대 등을 올해의 경영 전략 방향으로 설정했다.

코스맥스는 최근 수년간 인디브랜드 고객사와 동반 성장을 추구해온 기조를 이어가면서 인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 시장 고객사 확보를 위한 'LOCO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서울대, 미국 하버드대, 중국 푸단대 등 지난해 성사된 개방형 연구를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며, 생산 분야에서는 로봇 기술을 이용한 자동화를 확대하고 국내외 생산가능수량(CAPA) 확대를 추진한다.

이밖에 맞춤형 화장품 사업은 해외 확대를 목표로 움직인다. 지난해까지 내부 역량 강화를 마치고 글로벌 협업 파트너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얼마나 빠르고 가치 있게 전달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력이 됐다"면서 "올해는 글로벌 화장품, 건기식 ODM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