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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 사진=코스맥스 |
코스맥스그룹이 올해 K-뷰티 세계화의 속도를 높여 전 세계 뷰티의 중심에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시장 내 유망 인디브랜드 고객사와 동반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신규 지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연구·개발 및 생산 분야에서 최고 수준 달성을 위한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코스맥스그룹은 3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시무식을 진행한 가운데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가 신년사를 발표했다.
먼저 이 대표는 "지난해 코스맥스는 인디 브랜드와 함께 동반 성장한 한 해였다"며 "특히 한국법인은 최대 생산수량 실적 달성과 함께 업계 최초로 '2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K-뷰티 수출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미래 먹거리인 맞춤형 화장품 사업을 위해 내부 역량을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대표는 "K-뷰티에 새로운 성장 기회가 오면서 모든 뷰티의 중심에 코스맥스가 서 있을 전략적 변곡점을 맞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세계 소비자들이 시·공간의 제약없이 상호 연결돼 있는 만큼 코스맥스 역시 모든 뷰티의 중심에 서야 한다는 발언으로 해석된다.
그러면서 △고객·협력사와 동반 성공사례 창출 △각 역량 향상을 통한 전체 최고 수준 달성 △NEW 비즈니스 확대 등을 올해의 경영 전략 방향으로 설정했다.
코스맥스는 최근 수년간 인디브랜드 고객사와 동반 성장을 추구해온 기조를 이어가면서 인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 시장 고객사 확보를 위한 'LOCO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서울대, 미국 하버드대, 중국 푸단대 등 지난해 성사된 개방형 연구를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며, 생산 분야에서는 로봇 기술을 이용한 자동화를 확대하고 국내외 생산가능수량(CAPA) 확대를 추진한다.
이밖에 맞춤형 화장품 사업은 해외 확대를 목표로 움직인다. 지난해까지 내부 역량 강화를 마치고 글로벌 협업 파트너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얼마나 빠르고 가치 있게 전달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력이 됐다"면서 "올해는 글로벌 화장품, 건기식 ODM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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