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은행연합회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 화면. 사진=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캡쳐 |
은행연합회가 소비자 상황에 맞는 은행권 저출생 극복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를 1월 6일 오픈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서 '금융상품정보'로 들어가 '은행상품소개'를 클린하면 찾아볼 수 있다.
한국 저출생 현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은행권은 그동안 결혼·출산 관련 예·적금 금리 우대, 다자녀 가구 대상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출산 장려와 저출생 극복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공시 사이트는 각 은행의 대표적인 여·수신 상품 정보를 한곳에 통합해 제공해 소비자 선택 편의성을 높이고, 금융상품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공시 사이트에는 14개 은행이 제공하는 총 24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향후 참여 은행 및 상품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저출생 극복 추진본부 공동대표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은행연합회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은행상품 공시뿐만 아니라,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각 은행과 협력하여 다양한 캠페인 및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