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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캄보디아 프놈펜 행사장에서 '진로 EDM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가 캄보디아의 대표 축제인 '본 옴 뚝'에서 '진로 EDM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물축제인 본 옴 뚝은 캄보디아에서 가장 큰 축제 중 하나로 매년 음력 10월 보름을 기점으로 3일 동안 이어진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캄보디아 프놈펜의 코픽섬에서 열린 진로 EDM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주최한 캄보디아 최초의 EDM 페스티벌로 지난 2017년 첫 개최 이후 2019년까지 매년 개최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잠정 중단된 뒤 4년 만에 다시 진행하게 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진로 EDM 페스티벌은 현지 유명 뮤지션 10여명이 참석해 관객 10만여명이 축제를 즐겼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바'를 운영하며 참이슬과 청포도에 이슬을 비롯한 과일리큐르 5종을 판매하고,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하이트진로는 현재 이온 몰 18개 매장과 DFI LUCKY 52개 매장, 세븐일레븐 105개 매장 등 캄보디아의 주요 대형 유통 채널 대부분에 레귤러 소주 및 과일리큐르를 입점시키며 현지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캄보디아 소주 수출량은 지난 2019년 이후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31% 성장률을 기록하며 외형을 확장 중이다. 특히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캄보디아 현지 거래선 출고 자료 기준으로 현지인 판매 비율이 약 96%를 차지하며 현지화 전략이 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앞으로도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캄보디아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더욱 강화하고 아시아 주류 시장에서 K-소주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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