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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우트 리뉴얼 관련 포스터. 사진=하이트진로 |
스타우트가 무려 13년 만에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하이트진로가 출시 33년 차를 맞은 스타우트의 주질과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30일 밝혔다.
스타우트는 지난 1991년 국내 최초 라거 타입 흑맥주로 출시된 뒤 현재까지 누적 6억병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흑맥주는 쓰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귀리를 담아 더욱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주질을 완성했다. 또한 100년 전통의 네덜란드산 블랙스완 흑맥아를 라거 공법으로 발효시켜 깔끔청량한 목넘김을 구현하기도 했다.
새 디자인은 스타우트의 주요 원재료들을 패키지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흑조 로고를 사용해 블랙스완 흑맥아를 시각화했으며, 흑맥주를 나타내는 티타늄 블랙 바탕에 귀리의 부드러움을 고급스럽게 담은 골드 색상을 입혀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표현했다.
리뉴얼 제품은 1.6L 페트와 500ml 캔으로 출시, 연초부터 전국 가정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유통 중인 흑맥주 브랜드 중 유일하게 1.6L 페트를 운영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500ml 캔을 새롭게 출시해 편의점과 대형마트를 공략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국내 대형 제조사 최초의 라거 타입 흑맥주 스타우트가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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