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5분이면 누구나 광고 전문가”

  • 구름많음의성22.4℃
  • 흐림인제21.1℃
  • 흐림강화22.8℃
  • 구름많음고창26.5℃
  • 흐림이천22.4℃
  • 구름조금보성군24.4℃
  • 비백령도20.4℃
  • 구름많음합천23.1℃
  • 흐림속초24.6℃
  • 맑음북부산24.4℃
  • 구름조금강진군24.9℃
  • 구름많음대구24.5℃
  • 흐림천안22.8℃
  • 구름많음고창군26.0℃
  • 맑음김해시24.7℃
  • 구름많음흑산도26.5℃
  • 흐림보은22.4℃
  • 구름조금영덕22.7℃
  • 구름조금광양시25.3℃
  • 구름많음정읍26.0℃
  • 흐림동두천21.8℃
  • 흐림양평22.1℃
  • 비청주24.1℃
  • 흐림보령
  • 구름조금밀양25.0℃
  • 구름많음진도군25.7℃
  • 맑음경주시23.1℃
  • 비대전23.9℃
  • 맑음제주26.8℃
  • 흐림춘천21.8℃
  • 구름조금고산28.3℃
  • 맑음양산시25.1℃
  • 맑음북창원26.3℃
  • 박무서울23.5℃
  • 구름조금순천22.6℃
  • 흐림철원21.3℃
  • 흐림세종23.2℃
  • 흐림충주22.9℃
  • 흐림강릉25.1℃
  • 구름많음청송군21.0℃
  • 맑음창원24.6℃
  • 흐림영월21.6℃
  • 구름많음울진25.4℃
  • 구름많음영광군26.6℃
  • 흐림태백21.4℃
  • 구름조금장흥23.9℃
  • 비북춘천21.9℃
  • 흐림동해25.0℃
  • 구름많음광주26.3℃
  • 흐림문경21.9℃
  • 맑음완도27.6℃
  • 구름많음남원23.4℃
  • 흐림제천21.5℃
  • 맑음부산25.8℃
  • 구름조금영천22.3℃
  • 구름많음구미22.7℃
  • 구름많음서귀포28.1℃
  • 흐림홍천22.1℃
  • 비홍성22.1℃
  • 구름많음상주22.8℃
  • 구름많음순창군23.5℃
  • 흐림서산22.9℃
  • 구름조금성산26.2℃
  • 구름많음부안25.2℃
  • 흐림서청주22.6℃
  • 맑음고흥25.1℃
  • 박무인천23.4℃
  • 흐림봉화20.3℃
  • 구름많음울릉도26.0℃
  • 흐림정선군21.8℃
  • 맑음남해25.8℃
  • 흐림영주21.1℃
  • 구름많음산청22.7℃
  • 흐림부여23.4℃
  • 구름많음추풍령21.6℃
  • 박무여수25.2℃
  • 맑음통영25.4℃
  • 구름많음장수24.7℃
  • 구름많음임실23.7℃
  • 맑음울산24.1℃
  • 구름조금진주23.8℃
  • 흐림대관령19.9℃
  • 구름많음함양군22.3℃
  • 맑음거제26.2℃
  • 구름조금포항25.7℃
  • 흐림전주25.1℃
  • 구름많음해남26.7℃
  • 구름많음목포26.9℃
  • 흐림북강릉23.1℃
  • 구름많음거창22.1℃
  • 구름조금의령군22.7℃
  • 흐림파주21.7℃
  • 구름많음안동22.2℃
  • 박무수원23.1℃
  • 흐림원주22.0℃
  • 흐림군산23.4℃
  • 흐림금산24.0℃
  • 2025.09.17 (수)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5분이면 누구나 광고 전문가”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1:08:59
  • -
  • +
  • 인쇄
마케팅 전문가의 휴먼 인사이트와 AI 결합으로 '광고 최적화 방안' 자동 추천
입찰가 조정·키워드 확장·운영 점검 등 데이터 기반 다양한 인사이트 제시
플레이디 노하우 담긴 향상된 빅데이터 기술...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ATO 이미지. 사진=플레이디

[CWN 이성호 기자] 플레이디가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아토)’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Ato’는 ‘AI to’와 ‘Automatic’의 합성어로 AI를 통해 마케팅의 A부터 Z까지 그 어떤 서비스로도 확장 가능하다는 뜻과 함께 ‘AI 자동화’ 기능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Ato의 핵심 기능은 휴먼 인사이트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이다.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찰가 조정 ▲키워드 확장 및 필터링 제안 ▲광고 운영 점검 ▲저효율 소재 점검 등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복잡한 데이터 분석 과정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광고 운영 방안을 제안받음으로써 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플레이디는 지난해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 ‘올잇(All it)’을 통해 AI 기반(ChatGPT)광고 효율 분석 및 소재 자동 생성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고도화된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까지 더한 통합 AI 광고 서비스 ‘Ato’로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플레이디는 추후 ‘미디어 믹스 제안’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가 매체별 최적의 광고 예산을 제안받을 수 있도록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플레이디 이준용 대표는 “플레이디가 축적해 온 광고 노하우와 고도화된 AI 기술을 접목한 Ato 솔루션을 통해 저연차 직원도 숙련된 직원만큼의 인사이트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중심으로 급변하는 광고 산업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