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 美아마존 BFCM 기간에 역대 최대 실적"

  • 맑음속초5.1℃
  • 맑음이천3.2℃
  • 맑음여수7.7℃
  • 맑음영천2.6℃
  • 맑음순창군3.5℃
  • 맑음김해시6.9℃
  • 맑음성산7.2℃
  • 맑음산청4.1℃
  • 맑음합천2.4℃
  • 맑음장흥4.4℃
  • 맑음서울2.9℃
  • 맑음완도5.1℃
  • 맑음강진군5.5℃
  • 맑음목포5.6℃
  • 맑음보령1.8℃
  • 맑음부여2.8℃
  • 맑음춘천0.2℃
  • 맑음인천3.0℃
  • 구름조금흑산도6.9℃
  • 맑음거제5.4℃
  • 맑음고흥4.4℃
  • 맑음보은2.4℃
  • 맑음상주4.4℃
  • 맑음서청주1.6℃
  • 맑음장수-0.7℃
  • 맑음부산7.6℃
  • 맑음홍천0.7℃
  • 맑음봉화-2.2℃
  • 맑음대관령-1.7℃
  • 맑음정선군-1.3℃
  • 맑음대구6.5℃
  • 맑음광양시6.2℃
  • 맑음보성군5.5℃
  • 맑음고창군2.2℃
  • 맑음충주-0.4℃
  • 맑음안동3.2℃
  • 맑음부안3.7℃
  • 맑음서귀포10.7℃
  • 맑음파주0.1℃
  • 맑음세종2.8℃
  • 맑음순천4.3℃
  • 맑음거창0.6℃
  • 맑음해남5.4℃
  • 맑음광주4.0℃
  • 맑음남원2.7℃
  • 맑음금산1.2℃
  • 맑음강릉6.2℃
  • 맑음동해3.7℃
  • 맑음북부산3.1℃
  • 맑음고창1.8℃
  • 맑음함양군2.2℃
  • 맑음원주2.4℃
  • 구름조금제주8.9℃
  • 맑음청주3.7℃
  • 맑음의성-0.3℃
  • 맑음제천-1.6℃
  • 맑음임실3.5℃
  • 맑음강화-0.9℃
  • 맑음군산3.3℃
  • 맑음인제-0.9℃
  • 맑음추풍령2.0℃
  • 맑음태백-1.8℃
  • 맑음수원1.7℃
  • 맑음영광군3.7℃
  • 맑음울진2.9℃
  • 맑음철원-1.6℃
  • 맑음영주0.3℃
  • 맑음정읍3.0℃
  • 맑음양산시4.4℃
  • 맑음양평3.4℃
  • 맑음홍성2.1℃
  • 맑음천안1.8℃
  • 맑음구미3.1℃
  • 맑음영월1.1℃
  • 맑음의령군0.1℃
  • 맑음북춘천-1.0℃
  • 맑음남해5.3℃
  • 맑음동두천1.3℃
  • 맑음문경1.9℃
  • 맑음고산8.9℃
  • 맑음포항6.8℃
  • 맑음진주3.3℃
  • 맑음창원7.9℃
  • 맑음밀양2.7℃
  • 맑음경주시2.3℃
  • 맑음영덕2.5℃
  • 맑음전주4.6℃
  • 맑음울릉도4.7℃
  • 맑음통영6.0℃
  • 맑음대전2.0℃
  • 맑음울산4.9℃
  • 맑음북강릉4.4℃
  • 맑음진도군6.1℃
  • 맑음청송군-0.9℃
  • 맑음북창원7.1℃
  • 구름조금백령도3.5℃
  • 맑음서산0.3℃
  • 2025.12.08 (월)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 美아마존 BFCM 기간에 역대 최대 실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1:04:08
  • -
  • +
  • 인쇄
라네즈·설화수·이니스프리 등 전년比 매출 껑충
▲ 라네즈 립 글로이 밤(왼쪽)과 립 슬리핑 마스크.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주요 브랜드가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서 미주 지역에서 선전 중인 라네즈·설화수·이니스프리가 실적을 견인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전년 대비 라네즈 127%, 설화수 308%, 이니스프리 70%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라네즈의 경우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 '립 슬리핑 마스크' 2개 제품이 립 밤 카테고리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으며, 뷰티 전체 카테고리인 뷰티 앤 퍼스널 케어 부문에서도 각각 2위와 4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이번 BFCM 결과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을 하지 않은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다. 행사 기간 내 효과적인 제품 노출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검색 키워드 최적화로 고객 접점을 늘렸으며,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소셜 미디어 홍보 활동을 강화했다.

그 결과 미쟝센은 전년 대비 1092%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헤어 세럼'은 헤어 스타일링 오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에스트라 199%, 아이오페 434%, 일리윤 293% 등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 역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선도 브랜드가 매출을 견인하고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함께 올리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고객 접점 확대와 채널별 최적화된 전략으로 해외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2년 미주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래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명성을 공고히 해왔으며, 지난 3분기 기준 미주 지역 실적이 108%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리밸런싱'이라는 기업 목표 아래 미국을 비롯해 일본·유럽·인도·중동 등을 주요 전략 시장으로 육성하고 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