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 美아마존 BFCM 기간에 역대 최대 실적"

  • 구름조금전주21.8℃
  • 구름많음강진군21.8℃
  • 구름많음속초16.3℃
  • 구름많음서청주19.2℃
  • 흐림울진15.9℃
  • 구름많음대관령13.0℃
  • 구름많음성산21.9℃
  • 맑음백령도15.1℃
  • 구름많음산청20.0℃
  • 구름많음부안20.7℃
  • 구름조금서귀포23.4℃
  • 흐림경주시17.6℃
  • 흐림영덕14.3℃
  • 구름많음북춘천19.4℃
  • 구름조금춘천19.7℃
  • 구름많음군산20.2℃
  • 구름많음상주18.6℃
  • 구름조금진도군20.6℃
  • 구름많음제천17.5℃
  • 구름조금고창21.5℃
  • 구름많음광주20.7℃
  • 구름조금고흥23.1℃
  • 구름많음원주18.9℃
  • 구름조금남해19.9℃
  • 맑음동두천19.5℃
  • 구름많음문경17.9℃
  • 흐림태백11.7℃
  • 비북강릉15.8℃
  • 구름많음임실21.0℃
  • 구름많음철원18.9℃
  • 구름많음인제18.2℃
  • 구름많음충주18.8℃
  • 구름많음세종20.9℃
  • 맑음고산21.8℃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강화17.5℃
  • 흐림의성15.2℃
  • 구름많음영월19.5℃
  • 구름많음거제21.7℃
  • 구름많음양평19.2℃
  • 구름많음홍천18.7℃
  • 비안동15.0℃
  • 구름많음부산19.9℃
  • 구름조금진주20.7℃
  • 구름많음보은18.7℃
  • 구름많음수원19.3℃
  • 구름조금제주22.9℃
  • 구름조금목포19.9℃
  • 구름조금순창군21.6℃
  • 구름조금금산20.9℃
  • 구름조금보령22.1℃
  • 구름많음대구19.0℃
  • 구름많음고창군22.2℃
  • 구름많음서산19.6℃
  • 구름많음정선군17.6℃
  • 비울산16.6℃
  • 흐림포항15.9℃
  • 구름조금흑산도19.5℃
  • 구름조금합천20.9℃
  • 구름조금영광군
  • 구름많음해남22.4℃
  • 구름많음양산시22.2℃
  • 구름많음부여21.3℃
  • 구름많음밀양22.7℃
  • 구름많음천안20.1℃
  • 구름많음순천21.4℃
  • 구름많음영주16.6℃
  • 구름많음추풍령17.5℃
  • 흐림봉화15.3℃
  • 구름조금광양시21.8℃
  • 구름많음구미19.6℃
  • 구름많음울릉도16.8℃
  • 흐림동해16.4℃
  • 구름조금인천19.0℃
  • 구름조금서울18.1℃
  • 구름많음청주20.1℃
  • 구름조금정읍21.4℃
  • 구름조금창원22.1℃
  • 구름조금대전21.1℃
  • 흐림청송군14.4℃
  • 구름많음영천18.8℃
  • 구름많음거창18.5℃
  • 구름많음북창원22.2℃
  • 구름많음김해시22.6℃
  • 구름조금파주18.9℃
  • 구름조금남원21.8℃
  • 구름조금여수20.3℃
  • 구름많음이천18.7℃
  • 구름조금완도23.3℃
  • 구름조금홍성20.6℃
  • 구름조금통영22.7℃
  • 구름조금의령군20.2℃
  • 구름조금보성군21.7℃
  • 구름많음강릉18.9℃
  • 구름조금함양군21.4℃
  • 구름많음북부산20.2℃
  • 구름많음장수19.7℃
  • 2025.10.23 (목)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 美아마존 BFCM 기간에 역대 최대 실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1:04:08
  • -
  • +
  • 인쇄
라네즈·설화수·이니스프리 등 전년比 매출 껑충
▲ 라네즈 립 글로이 밤(왼쪽)과 립 슬리핑 마스크.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주요 브랜드가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서 미주 지역에서 선전 중인 라네즈·설화수·이니스프리가 실적을 견인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전년 대비 라네즈 127%, 설화수 308%, 이니스프리 70%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라네즈의 경우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 '립 슬리핑 마스크' 2개 제품이 립 밤 카테고리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으며, 뷰티 전체 카테고리인 뷰티 앤 퍼스널 케어 부문에서도 각각 2위와 4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이번 BFCM 결과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을 하지 않은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다. 행사 기간 내 효과적인 제품 노출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검색 키워드 최적화로 고객 접점을 늘렸으며,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소셜 미디어 홍보 활동을 강화했다.

그 결과 미쟝센은 전년 대비 1092%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헤어 세럼'은 헤어 스타일링 오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에스트라 199%, 아이오페 434%, 일리윤 293% 등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 역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선도 브랜드가 매출을 견인하고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함께 올리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고객 접점 확대와 채널별 최적화된 전략으로 해외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2년 미주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래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명성을 공고히 해왔으며, 지난 3분기 기준 미주 지역 실적이 108%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리밸런싱'이라는 기업 목표 아래 미국을 비롯해 일본·유럽·인도·중동 등을 주요 전략 시장으로 육성하고 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