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소셜 미디어, 미소로 채우다′ 캠페인

  • 맑음고산27.9℃
  • 맑음북부산26.0℃
  • 맑음완도27.6℃
  • 맑음금산23.8℃
  • 구름많음인천23.2℃
  • 흐림홍성23.3℃
  • 맑음순천22.8℃
  • 구름많음부여23.4℃
  • 구름조금추풍령22.8℃
  • 구름많음이천22.2℃
  • 구름많음원주22.3℃
  • 맑음진도군26.9℃
  • 구름많음철원21.8℃
  • 흐림천안23.0℃
  • 맑음해남25.3℃
  • 맑음부안25.8℃
  • 구름조금군산25.2℃
  • 맑음밀양26.8℃
  • 맑음의성23.0℃
  • 흐림북강릉23.7℃
  • 흐림충주22.6℃
  • 구름많음정선군23.4℃
  • 구름많음동해25.4℃
  • 맑음성산26.2℃
  • 구름조금안동22.7℃
  • 맑음남원23.6℃
  • 구름많음영주21.2℃
  • 맑음순창군24.1℃
  • 구름많음상주23.6℃
  • 맑음목포26.6℃
  • 구름조금울릉도27.3℃
  • 맑음영덕22.9℃
  • 맑음서귀포28.0℃
  • 맑음김해시25.5℃
  • 맑음울산25.9℃
  • 맑음정읍26.3℃
  • 맑음제주27.1℃
  • 구름많음동두천22.1℃
  • 비청주24.5℃
  • 맑음고창26.4℃
  • 흐림태백22.4℃
  • 맑음산청23.9℃
  • 구름많음인제21.6℃
  • 맑음통영25.9℃
  • 맑음부산26.4℃
  • 구름많음봉화20.0℃
  • 맑음진주24.7℃
  • 맑음임실24.1℃
  • 맑음양산시25.7℃
  • 맑음흑산도25.9℃
  • 맑음영광군26.6℃
  • 맑음광양시25.3℃
  • 맑음포항26.0℃
  • 맑음의령군24.8℃
  • 흐림서산23.6℃
  • 맑음보성군23.8℃
  • 맑음합천24.7℃
  • 맑음장수24.8℃
  • 구름많음양평22.0℃
  • 맑음청송군21.6℃
  • 구름많음울진25.9℃
  • 흐림서울23.2℃
  • 구름많음대관령20.0℃
  • 맑음대구25.1℃
  • 맑음고창군26.3℃
  • 흐림파주21.8℃
  • 맑음전주26.0℃
  • 맑음고흥25.3℃
  • 구름많음세종22.7℃
  • 맑음강진군25.2℃
  • 맑음함양군22.4℃
  • 흐림보은22.7℃
  • 흐림강화22.6℃
  • 맑음영천22.9℃
  • 구름많음영월21.3℃
  • 맑음거창22.0℃
  • 맑음거제25.6℃
  • 맑음북창원26.6℃
  • 맑음여수25.7℃
  • 구름많음북춘천22.0℃
  • 맑음경주시23.7℃
  • 비백령도21.7℃
  • 맑음광주26.7℃
  • 흐림서청주23.0℃
  • 구름많음강릉27.7℃
  • 구름많음제천21.4℃
  • 흐림보령23.8℃
  • 구름많음춘천21.9℃
  • 맑음구미23.7℃
  • 맑음남해27.1℃
  • 비대전23.0℃
  • 구름많음수원23.2℃
  • 구름많음속초27.0℃
  • 흐림문경22.2℃
  • 맑음창원25.9℃
  • 구름많음홍천21.9℃
  • 맑음장흥24.0℃
  • 2025.09.17 (수)

LG전자, '소셜 미디어, 미소로 채우다' 캠페인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1:10:29
  • -
  • +
  • 인쇄
인플루언서와 삶에 대한 낙관적 태도, 희망 담은 숏폼 콘텐츠 제작
美 뉴욕 타임스스퀘어 옥외광고와 온라인서 캠페인 홍보영상 소개
▲LG전자가 29일부터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을 통해 긍정적인 콘텐츠를 확산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홍보 영상은 지난 7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상영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LG전자

[CWN 소미연 기자] LG전자가 전 세계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Life’s Good' 브랜드 활동을 펼친다. 사용자의 콘텐츠 시청 패턴에 따라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을 통해 LG전자의 긍정 콘텐츠를 확산하겠다는 취지로 '소셜 미디어, 미소로 채우다(Optimism your feed)' 캠페인을 시작한다.

28일 LG전자에 따르면, 캠페인 일환으로 미래 세대에게 영향력 높은 전 세계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25편의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하고, 유튜브·틱톡 등 글로벌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특히 AI 윤리학자인 케이시 피슬러 교수를 비롯해 63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조쉬 하몬,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티나 최 등과 함께 제작한 영상에는 삶에 대한 희망, 동기부여 등 다양한 주제가 담겨 있다.

소셜 미디어는 사용자가 시청한 콘텐츠에 기반해 유사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알고리즘 구조를 가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대, 재생산되는 자극적이고 부정적인 콘텐츠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소셜 미디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페인은 다음날인 29일부터 시작한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옥외광고를 통해 이번 캠페인 홍보 영상을 소개한 데 이어 29일부터 LG전자 유튜브, 틱톡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영상을 공개하며 온·오프라인에서 긍정 메시지를 확산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 브랜드 지향점과 핵심 가치를 재정립한 이후 세계 곳곳에서 브랜드 철학을 알리는 'Life’s Good'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멕시코 3대 방송사 중 하나인 밀레니오 텔레비지온과 협업해 희망적인 뉴스를 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마약·폭력·부패 등 심각한 소식으로 가득 찬 뉴스에 어려움 속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이웃의 사연을 소개해 현지에서 호응을 얻었다.

LG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나라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며 캠페인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효은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상무)은 "이번 캠페인은 삶에 대해 낙관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담대한 도전을 이어가자는 LG전자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Life’s Good' 캠페인의 연장선"이라며 "소셜 미디어 등 디지털 환경에서도 진정성 있게 LG전자의 브랜드 철학을 전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