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1분 현재 1.14% 오른 6만2200원에 거래하고 있다.
1분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거둘 것이라고 IBK투자증권이 전망했다.
1분기 실적이 큰 폭의 영업이익 증가를 기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사적 노력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실적 예상치를 연결기준 매출액 7조4177억원, 영업이익 311억원으로 추정했다.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도 윤달 및 휴일 영업일수 증가에 따른 효과가 이어지고 소비자들이 높은 인플레이션 일부 수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또 온라인 사업부 수익성 개선과 효율적 비용 통제에 따른 주요 사업부 실적 개선 기대도 영향을 미쳤다.
할인점과 트레이더스 모두 1분기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이들 사업 부문의 이익 기여도가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고도 분석했다.
이마트는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 직수입 등 다양한 채널로 구매, 제조한 상품을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거나 인터넷, 모바일 등의 매체를 통해 비대면 판매한다.
대형마트 및 창고형 할인매장 154개점, 슈퍼마켓 263개점, 편의점 6,761개점, 복합쇼핑몰 7개점과 온라인 쇼핑채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공간 재구성과 상품구성 최적화를 통해 기존점 성장에 매진할 계획이며 신규 오픈 등을 통해 성장을 추진 중이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