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집 앞서 즐기는 ‘고속도로 휴게소 간편식 시리즈’
[CWN 조승범 기자] 풀무원이 중화면 간편식인 ‘더블식감 도삭면’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뚜기는 삼성전자와 협업해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하우스 with 옐로우즈’ 굿즈를 선보였고, CU는 ‘고속도로 휴게소 간편식 시리즈’를 내놓았다.
![]() |
▲ 풀무원이 새롭게 출시한 수타식 중화면 HMR 제품 ‘더블식감 도삭면(짜장·마파)’ 사진=풀무원 |
○…풀무원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독특한 식감의 본토식 중화면을 구현한 생면 HMR(가정간편식)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에 따라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두 가지 식감을 한입에 즐길 수 있는 수타식 중화면 ‘더블식감 도삭면’ 2종(짜장·마파)을 출시했다. 신제품 ‘더블식감 도삭면’은 고소하고 깊은 풍미의 ‘짜장도삭면’과 매콤함이 더해진 ‘마파도삭면’ 2종으로 선보인다. ‘더블식감 짜장도삭면’은 숙성 춘장에 채소, 고기를 듬뿍 넣고 직화로 볶아내 풍미가 깊고 고소한 짜장 소스가 특징이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두 가지 식감의 면과 어우러진 고소하고 달콤한 소스의 조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더블식감 마파도삭면’은 돼지고기, 대파를 고추기름에 볶아내고 홍고추, 생강, 마늘 등 최적의 향신료 비율로 풍미를 올려 정통 사천식 매콤한 맛을 냈다. 여기에 베트남 고추를 더해 마지막 한입까지 개운하게 먹을 수 있다. 풀무원은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면으로 생면 HMR의 ‘메뉴 혁신’을 이루고, 계속해서 ‘더블식감’ 라인업을 확장하여 다양한 식감의 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
▲ 오뚜기x삼성전자가 협업해 선보인 ‘옐로우즈’ 한정판 오뚜기프트 패키지 사진=오뚜기 |
○…오뚜기의 공식 캐릭터 ‘Yellows(옐로우즈)’와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TV’가 만났다. 오뚜기는 삼성전자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패키지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하우스 with 옐로우즈’가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오뚜기 옐로우즈 캐릭터(뚜기·마요·챠비)와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3종을 결합한 오뚜기프트 패키지를 통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굿즈 종류는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제품명을 모방해 △옐로우즈X더 프레임 패키지 △옐로우즈X더 세리프 패키지 △옐로우즈X더 프리스타일 패키지 등 3종으로 구성했다. 먼저 스포츠 집관(집에서 관람)을 테마로 한 ‘더 프레임 패키지’에는 단짠단짠한 맛으로 응원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콘크림스프 팝콘’을 담았다. 삼성전자의 삼성 헬스 기능을 활용한 홈트 콘셉트의 ‘더 세리프 패키지’에는 97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뿐한끼 곤누들 비빔국수’가, 낭만적인 캠핑 무드를 담은 ‘더 프리스타일 패키지’에는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제주담음 제주흑돼지카레’ 등이 들어있다. 해당 패키지 3종은 오뚜기몰 내 ‘오뚜기프트’를 통해 지난 1일 공개됐다.
![]() |
▲ CU가 ‘고속도로 휴게소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BGF리테일 |
○…CU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게소 인기 메뉴를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고속도로 휴게소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CU는 ‘집 앞에서 즐기는 바캉스’를 콘셉트로 소떡소떡, 어묵우동, 길거리 토스트 등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메뉴들을 간편식 6종으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휴게소 단짝꼬치는 베스트셀러 소떡소떡과 치킨꼬치 2종을 한 접시에 담아 케첩·머스타드 소스와 곁들여 먹는 간식 도시락이다. 매콤한 간장소스로 양념한 밥에 쫀득한 고래사 어묵이 들어간 어묵밥바와 고래사 어묵핫바를 통째로 넣어 만든 핫바김밥도 별미다. 노릇하게 구운 빵에 채 썬 양배추와 햄, 치즈 등을 얹어 길거리 토스트를 재현한 휴게소 스페셜 토스트와 달달한 불고기에 치즈 소스와 피망을 함께 토핑한 불고기 치즈 핫도그도 있다. 쫄깃한 우동 면발에 각종 어묵이 듬뿍 들어간 휴게소 어묵우동 역시 주목할 만하다. CU는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지난달에만 20여종의 간편식을 선보였다. 여름 제철 옥수수를 활용한 써머콘 간편식은 출시 2주 만에 15만개가 판매됐다.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와 협업한 간편식 역시 출시 2주째 누적 판매량 40만개를 돌파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