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올해의 상조브랜드′…4년 연속 소비자 선택은 ′보람상조′

  • 흐림김해시28.6℃
  • 흐림보은23.9℃
  • 구름많음부산28.2℃
  • 흐림북부산29.9℃
  • 흐림철원25.1℃
  • 흐림광양시26.4℃
  • 흐림안동25.1℃
  • 흐림홍성25.5℃
  • 흐림부안24.3℃
  • 흐림울진26.1℃
  • 흐림강화25.0℃
  • 흐림대관령24.5℃
  • 흐림추풍령23.7℃
  • 흐림봉화26.0℃
  • 흐림충주25.8℃
  • 흐림남원21.5℃
  • 흐림세종23.6℃
  • 흐림전주25.5℃
  • 흐림인천26.1℃
  • 비흑산도23.9℃
  • 흐림동해26.8℃
  • 흐림서울28.4℃
  • 구름많음장흥26.1℃
  • 구름많음목포23.0℃
  • 흐림밀양29.0℃
  • 흐림창원28.2℃
  • 흐림의령군24.5℃
  • 흐림북강릉27.4℃
  • 흐림순천22.0℃
  • 흐림영월26.3℃
  • 구름많음서귀포32.1℃
  • 흐림파주25.7℃
  • 흐림강릉29.2℃
  • 흐림양평26.7℃
  • 흐림합천25.6℃
  • 흐림영덕25.5℃
  • 흐림장수21.6℃
  • 흐림동두천25.5℃
  • 흐림태백26.8℃
  • 흐림구미25.8℃
  • 구름많음보성군26.7℃
  • 흐림고창군25.0℃
  • 흐림상주24.5℃
  • 흐림제천25.1℃
  • 흐림부여24.1℃
  • 구름많음완도28.7℃
  • 흐림통영28.9℃
  • 흐림금산24.4℃
  • 흐림영광군24.6℃
  • 흐림양산시30.4℃
  • 흐림광주22.7℃
  • 흐림산청24.0℃
  • 흐림정선군28.2℃
  • 흐림천안24.7℃
  • 구름많음강진군26.0℃
  • 구름많음성산30.7℃
  • 구름많음진도군27.3℃
  • 흐림서청주24.0℃
  • 흐림백령도24.2℃
  • 흐림원주26.5℃
  • 흐림홍천27.8℃
  • 흐림북창원29.5℃
  • 흐림영주25.4℃
  • 흐림포항26.1℃
  • 흐림의성25.9℃
  • 구름많음해남27.4℃
  • 구름조금속초28.3℃
  • 구름많음춘천29.0℃
  • 구름많음여수28.0℃
  • 흐림서산26.4℃
  • 구름많음북춘천28.3℃
  • 흐림거제29.0℃
  • 흐림청주25.3℃
  • 구름많음인제27.9℃
  • 구름많음울산27.5℃
  • 흐림영천27.3℃
  • 흐림남해27.9℃
  • 흐림거창24.1℃
  • 흐림청송군27.1℃
  • 흐림군산24.3℃
  • 구름많음고흥28.3℃
  • 흐림울릉도27.1℃
  • 흐림수원27.0℃
  • 흐림대구26.3℃
  • 흐림이천26.0℃
  • 흐림문경24.2℃
  • 흐림고창25.1℃
  • 흐림순창군22.0℃
  • 구름많음고산30.2℃
  • 흐림정읍25.1℃
  • 흐림진주27.2℃
  • 흐림함양군24.8℃
  • 흐림대전25.0℃
  • 흐림보령25.2℃
  • 흐림경주시28.0℃
  • 흐림임실22.8℃
  • 흐림제주30.7℃
  • 2025.09.08 (월)

'올해의 상조브랜드'…4년 연속 소비자 선택은 '보람상조'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0:51:21
  • -
  • +
  • 인쇄
온라인 소비자 조사 및 전화설문서 상조업계 1위 차지
"새로운 혁신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하도록 노력”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가 2024 올해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CWN 배태호 기자] 상조 서비스와 관련해 소비자들이 4년 연속 보람상조를 꼽으면서, 보람상조가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상조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보람상조는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올해의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올해의 상조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권위있는 브랜드 시상식이다. 

매년 수십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온라인 투표 및 전화 설문을 통해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

LG전자, 현대백화점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역대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유재석, 임영웅 등 내로라하는 정상급 방송인들도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올해 온라인 소비자 조사에는 약 45만 명이 참여했다. 보람상조는 상조업계 상위 5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소비자 조사에서 37.5% 득표율로 각각 21.4%, 17.1%, 14.1%, 10%의 득표율을 기록한 경쟁 브랜드들을 제쳤다. 

특히 일대일 전화 설문에서도 과반에 가까운 46.8%를 기록해 업계 1위 자리를 3년 연속으로 유지했다.

주목되는 점은 보람상조가 지난해 올해의 브랜드대상 조사 당시보다 더 높은 점수로 1위를 기록했다는 점이다. 보람상조는 지난해 온라인 소비자 조사 35.1%, 일대일 전화 설문조사 44.8%를 기록한 바 있다.

또 온라인 소비자 조사의 특성상 2030 젊은 층의 응답률이 높은데 매년 보람상조가 가장 높은 비율로 1위를 차지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는 상조 주 고객층인 5060세대뿐 아니라 MZ세대도 보람상조의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보람상조는 창립 이후 30여 년간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상조 서비스 외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상조 가격정찰제, 고인 전용 장의리무진 등 많은 혁신 서비스를 상조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여기에 국가자격증 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으로 운영해 양질의 인력을 상조업계에 배출하고 있으며 의정부, 인천, 천안, 부산 등 국내 주요 도시에 10여 개의 직영 장례식장도 운영하고 있다.

그룹 차원에서는 반려동물, 생체보석, 그린바이오, MICE, 실버케어 등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면서 상조를 넘어선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업계는 보람그룹을 필두로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을 아우르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조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새로운 혁신을 이루면서 고객이 만족하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