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HD현대미포, 국내 조선업계 최초 LCO₂ 운반선 건조 주목

  • 구름많음정선군9.7℃
  • 구름많음태백8.3℃
  • 흐림광양시12.6℃
  • 흐림완도13.6℃
  • 흐림영주10.9℃
  • 흐림추풍령10.8℃
  • 흐림전주13.0℃
  • 맑음이천9.3℃
  • 비울산11.7℃
  • 흐림파주8.5℃
  • 흐림함양군12.1℃
  • 흐림해남13.2℃
  • 흐림목포13.2℃
  • 흐림임실12.1℃
  • 구름많음제천7.9℃
  • 비부산12.7℃
  • 흐림정읍13.0℃
  • 흐림북창원13.0℃
  • 흐림거제12.6℃
  • 흐림청송군10.8℃
  • 흐림강진군13.4℃
  • 흐림순창군12.3℃
  • 흐림울릉도14.9℃
  • 흐림통영12.5℃
  • 흐림진도군12.9℃
  • 흐림영덕12.2℃
  • 흐림순천11.8℃
  • 맑음충주9.3℃
  • 흐림군산12.3℃
  • 흐림합천12.9℃
  • 비제주16.3℃
  • 흐림거창11.6℃
  • 박무홍성9.9℃
  • 흐림북춘천7.7℃
  • 흐림고흥13.2℃
  • 맑음속초8.9℃
  • 맑음북강릉9.5℃
  • 비북부산12.5℃
  • 박무흑산도13.9℃
  • 흐림서울12.5℃
  • 흐림보은11.0℃
  • 흐림밀양12.4℃
  • 구름많음보령12.6℃
  • 흐림부안13.1℃
  • 흐림고창군12.5℃
  • 흐림강화10.8℃
  • 박무대전12.4℃
  • 흐림양산시12.4℃
  • 흐림영광군12.8℃
  • 맑음대관령6.4℃
  • 구름많음봉화10.6℃
  • 맑음백령도12.4℃
  • 맑음천안10.2℃
  • 구름많음홍천8.2℃
  • 비여수12.8℃
  • 흐림김해시12.1℃
  • 흐림상주11.3℃
  • 비서귀포18.6℃
  • 흐림의령군11.2℃
  • 흐림구미12.1℃
  • 흐림철원7.2℃
  • 흐림경주시12.0℃
  • 구름많음청주12.8℃
  • 구름많음서청주10.5℃
  • 흐림의성11.8℃
  • 흐림동해11.3℃
  • 맑음강릉10.2℃
  • 흐림문경11.1℃
  • 흐림보성군13.4℃
  • 흐림진주11.5℃
  • 비대구12.6℃
  • 흐림안동11.6℃
  • 흐림인천12.3℃
  • 흐림영월9.0℃
  • 비포항13.3℃
  • 흐림고창12.8℃
  • 흐림산청11.9℃
  • 흐림인제7.1℃
  • 흐림동두천9.0℃
  • 흐림남원12.5℃
  • 흐림세종12.4℃
  • 흐림성산16.3℃
  • 흐림고산15.9℃
  • 흐림춘천8.3℃
  • 흐림장수10.9℃
  • 흐림부여11.9℃
  • 흐림수원10.5℃
  • 흐림울진12.6℃
  • 비창원13.1℃
  • 맑음서산9.5℃
  • 흐림영천12.0℃
  • 흐림장흥13.3℃
  • 맑음원주9.1℃
  • 흐림양평10.3℃
  • 흐림금산12.1℃
  • 흐림남해12.9℃
  • 비광주12.8℃
  • 2025.11.09 (일)

HD현대미포, 국내 조선업계 최초 LCO₂ 운반선 건조 주목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0:44:37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미포 주가가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42분 현재 0.09% 내린 11만12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액화이산화탄소(LCO₂)운반선 건조에 나섰다.

이에 울산 본사에서 2만2000㎥급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에 대한 착공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 선박은 작년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그리스 '캐피탈 마리타임 그룹'으로부터 수주한 동급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 4척 중 첫 번째 선박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발주된 이산화탄소운반선 가운데 가장 크다.

길이 159.9m, 너비 27.4m, 높이 17.8m의 제원을 갖추고 있으며 차가운 얼음 바다를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는 내빙 설계기술(Ice Class 1C)도 적용된다.

HD현대미포는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