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 구름많음김해시19.9℃
  • 구름많음고산22.1℃
  • 맑음군산19.5℃
  • 맑음장수19.4℃
  • 구름조금태백14.3℃
  • 맑음부산20.5℃
  • 맑음보령19.8℃
  • 맑음거제19.0℃
  • 맑음보성군20.7℃
  • 맑음홍천18.9℃
  • 구름조금동해15.7℃
  • 맑음영광군20.6℃
  • 연무인천18.2℃
  • 구름조금울산17.9℃
  • 맑음정읍21.7℃
  • 맑음문경18.0℃
  • 맑음서산20.5℃
  • 맑음고흥21.4℃
  • 맑음광주21.2℃
  • 맑음영덕18.0℃
  • 맑음울진18.2℃
  • 맑음북창원21.0℃
  • 맑음파주18.8℃
  • 맑음서청주19.3℃
  • 맑음수원19.5℃
  • 맑음충주20.1℃
  • 맑음광양시20.4℃
  • 구름많음양산시20.2℃
  • 맑음전주21.1℃
  • 구름많음경주시19.6℃
  • 구름조금청송군19.3℃
  • 맑음순창군20.9℃
  • 맑음상주18.9℃
  • 구름조금춘천18.9℃
  • 맑음남원20.7℃
  • 구름조금정선군19.4℃
  • 맑음의령군19.5℃
  • 맑음부안20.1℃
  • 맑음진주19.8℃
  • 구름조금속초15.3℃
  • 연무흑산도19.0℃
  • 구름조금밀양21.4℃
  • 맑음고창군21.3℃
  • 구름많음제주22.5℃
  • 맑음천안19.5℃
  • 구름조금여수20.0℃
  • 구름조금순천19.8℃
  • 맑음강화18.1℃
  • 맑음양평18.8℃
  • 박무북강릉14.9℃
  • 구름조금의성19.6℃
  • 구름많음영월18.9℃
  • 구름조금제천18.4℃
  • 맑음서울19.9℃
  • 구름조금강릉16.3℃
  • 구름조금창원20.7℃
  • 구름많음서귀포22.1℃
  • 맑음거창19.3℃
  • 구름많음대관령11.0℃
  • 맑음울릉도16.3℃
  • 맑음강진군21.9℃
  • 맑음진도군20.9℃
  • 맑음구미19.6℃
  • 맑음세종20.3℃
  • 구름조금통영20.3℃
  • 맑음산청19.3℃
  • 구름조금남해19.4℃
  • 맑음금산20.7℃
  • 맑음목포20.9℃
  • 맑음영주17.9℃
  • 구름조금포항18.2℃
  • 맑음고창21.2℃
  • 맑음인제17.3℃
  • 맑음부여19.9℃
  • 맑음북춘천18.2℃
  • 맑음영천19.1℃
  • 맑음대구19.8℃
  • 구름조금안동19.7℃
  • 맑음장흥21.4℃
  • 맑음추풍령18.4℃
  • 맑음해남21.6℃
  • 맑음봉화17.8℃
  • 구름많음성산21.4℃
  • 맑음대전20.7℃
  • 맑음철원19.3℃
  • 맑음합천20.0℃
  • 맑음청주20.7℃
  • 맑음이천19.3℃
  • 맑음함양군20.4℃
  • 맑음보은18.8℃
  • 맑음백령도16.0℃
  • 구름조금원주19.5℃
  • 맑음임실20.6℃
  • 맑음홍성19.9℃
  • 맑음동두천19.3℃
  • 구름조금완도21.8℃
  • 구름많음북부산19.9℃
  • 2025.11.07 (금)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0:39:21
  • -
  • +
  • 인쇄
'KB스타뱅킹' 고객 경험 높은 평가...MAU 시중은행 1위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중고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CWN 배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뽑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스타뱅킹은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는 물론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