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 흐림금산26.5℃
  • 흐림포항28.8℃
  • 구름많음북춘천26.2℃
  • 흐림구미27.5℃
  • 흐림봉화25.5℃
  • 구름많음서울26.3℃
  • 흐림충주26.2℃
  • 흐림남해24.9℃
  • 흐림대구28.3℃
  • 흐림영광군26.5℃
  • 구름많음울릉도26.8℃
  • 비창원26.4℃
  • 흐림고창군26.6℃
  • 흐림군산25.3℃
  • 흐림함양군26.9℃
  • 구름많음강화23.1℃
  • 흐림고창26.4℃
  • 구름많음춘천26.6℃
  • 구름많음인천26.0℃
  • 흐림청송군27.9℃
  • 흐림진도군25.6℃
  • 흐림북강릉24.2℃
  • 흐림해남25.8℃
  • 흐림김해시26.1℃
  • 흐림태백23.5℃
  • 흐림보은25.7℃
  • 흐림장흥26.2℃
  • 흐림대관령21.3℃
  • 흐림밀양28.8℃
  • 구름많음동두천26.0℃
  • 흐림영주26.0℃
  • 구름많음철원26.1℃
  • 흐림동해25.6℃
  • 흐림인제23.9℃
  • 흐림울산29.2℃
  • 흐림문경26.1℃
  • 흐림서산24.2℃
  • 흐림추풍령26.0℃
  • 흐림광양시
  • 비목포26.5℃
  • 흐림거창26.0℃
  • 흐림상주26.9℃
  • 흐림여수26.2℃
  • 구름많음양평26.0℃
  • 흐림원주26.2℃
  • 흐림의성28.4℃
  • 흐림서청주25.0℃
  • 흐림진주25.0℃
  • 흐림부안25.4℃
  • 흐림양산시25.2℃
  • 흐림울진26.2℃
  • 흐림세종25.5℃
  • 흐림영월25.3℃
  • 흐림순창군26.8℃
  • 구름많음대전25.7℃
  • 흐림영덕25.8℃
  • 흐림산청25.6℃
  • 비북부산26.2℃
  • 흐림고흥26.3℃
  • 흐림속초25.3℃
  • 맑음백령도25.7℃
  • 흐림강릉25.9℃
  • 비흑산도26.0℃
  • 흐림거제27.0℃
  • 흐림전주26.1℃
  • 비청주26.7℃
  • 흐림통영25.9℃
  • 흐림합천26.4℃
  • 흐림부여25.5℃
  • 구름많음제주29.5℃
  • 흐림정선군25.0℃
  • 흐림의령군25.9℃
  • 흐림수원24.8℃
  • 흐림임실25.7℃
  • 흐림순천24.4℃
  • 흐림안동27.2℃
  • 흐림홍성25.2℃
  • 흐림보성군26.3℃
  • 구름많음고산28.8℃
  • 흐림정읍25.7℃
  • 비광주26.2℃
  • 흐림보령24.5℃
  • 흐림남원26.3℃
  • 흐림완도27.9℃
  • 흐림강진군26.4℃
  • 흐림이천25.5℃
  • 구름많음파주26.2℃
  • 흐림홍천25.2℃
  • 흐림장수25.2℃
  • 구름조금서귀포30.4℃
  • 구름많음성산26.8℃
  • 흐림천안24.2℃
  • 흐림북창원27.6℃
  • 구름많음영천27.4℃
  • 흐림경주시28.0℃
  • 흐림제천24.5℃
  • 비부산27.5℃
  • 2025.09.07 (일)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0:39:21
  • -
  • +
  • 인쇄
'KB스타뱅킹' 고객 경험 높은 평가...MAU 시중은행 1위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중고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CWN 배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뽑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스타뱅킹은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는 물론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