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 맑음고창군-0.7℃
  • 구름조금의성-5.7℃
  • 흐림태백-6.2℃
  • 맑음전주-0.5℃
  • 구름조금청주-0.5℃
  • 구름조금영덕-0.5℃
  • 흐림이천-4.3℃
  • 구름조금고흥2.3℃
  • 구름많음울진2.6℃
  • 구름많음흑산도6.9℃
  • 흐림인제-5.9℃
  • 구름조금보령0.5℃
  • 맑음포항2.4℃
  • 맑음밀양-1.9℃
  • 구름조금문경-4.4℃
  • 맑음김해시2.7℃
  • 구름조금광양시4.8℃
  • 맑음홍성-3.4℃
  • 구름많음제주9.6℃
  • 흐림양평-3.4℃
  • 구름조금여수6.1℃
  • 구름많음원주-3.7℃
  • 흐림정선군-6.3℃
  • 구름조금남해3.3℃
  • 맑음의령군-5.3℃
  • 구름조금춘천-5.1℃
  • 맑음영천-3.5℃
  • 맑음부안-1.6℃
  • 구름많음장흥-2.0℃
  • 구름조금동두천-4.7℃
  • 구름조금서청주-4.5℃
  • 구름조금창원2.8℃
  • 맑음합천-3.2℃
  • 흐림추풍령-4.9℃
  • 구름조금구미-3.8℃
  • 맑음고창-2.2℃
  • 맑음청송군-6.6℃
  • 구름많음완도3.0℃
  • 맑음경주시-2.4℃
  • 구름조금남원-2.5℃
  • 구름많음동해-0.3℃
  • 구름조금통영4.7℃
  • 맑음북부산-0.1℃
  • 맑음대전-2.3℃
  • 흐림영월-5.8℃
  • 구름조금철원-6.3℃
  • 구름조금파주-4.6℃
  • 구름많음진도군1.0℃
  • 구름조금수원-2.0℃
  • 맑음울산2.0℃
  • 흐림봉화-7.1℃
  • 구름조금보은-4.7℃
  • 구름조금강화-3.4℃
  • 흐림대관령-7.9℃
  • 구름조금세종-2.1℃
  • 구름많음고산9.7℃
  • 맑음순창군-3.1℃
  • 흐림영주-4.9℃
  • 흐림금산-3.9℃
  • 흐림홍천-5.1℃
  • 맑음진주-2.6℃
  • 흐림해남-2.0℃
  • 구름많음충주-4.5℃
  • 구름조금북창원2.6℃
  • 맑음함양군-5.1℃
  • 구름조금인천0.7℃
  • 흐림제천-5.7℃
  • 맑음임실-4.1℃
  • 맑음부여-3.6℃
  • 맑음영광군-1.9℃
  • 맑음군산-1.1℃
  • 맑음서울0.3℃
  • 맑음장수-4.7℃
  • 구름많음강릉0.7℃
  • 구름많음보성군-1.1℃
  • 맑음양산시1.2℃
  • 구름많음북강릉-0.3℃
  • 구름많음성산12.9℃
  • 맑음대구-1.2℃
  • 맑음산청-3.5℃
  • 구름많음속초0.5℃
  • 구름많음목포3.3℃
  • 흐림백령도2.0℃
  • 구름조금부산5.9℃
  • 구름조금광주1.7℃
  • 흐림상주-4.6℃
  • 맑음거제2.7℃
  • 구름많음서귀포11.2℃
  • 구름많음순천-4.2℃
  • 맑음정읍-2.1℃
  • 구름조금천안-4.0℃
  • 구름많음북춘천-6.1℃
  • 구름조금울릉도6.1℃
  • 구름많음강진군-0.9℃
  • 구름조금안동-3.6℃
  • 구름조금서산-2.9℃
  • 맑음거창-4.6℃
  • 2025.12.23 (화)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0:39:21
  • -
  • +
  • 인쇄
'KB스타뱅킹' 고객 경험 높은 평가...MAU 시중은행 1위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중고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CWN 배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뽑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스타뱅킹은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는 물론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