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 구름많음북강릉15.6℃
  • 맑음영광군17.5℃
  • 흐림김해시16.6℃
  • 구름많음부여14.0℃
  • 구름많음영월10.9℃
  • 구름조금서청주13.7℃
  • 구름많음제천12.7℃
  • 구름많음세종12.2℃
  • 구름조금안동14.1℃
  • 맑음청주14.7℃
  • 구름조금정선군10.3℃
  • 구름조금울진19.2℃
  • 구름많음장수15.5℃
  • 맑음강진군19.5℃
  • 맑음남원14.4℃
  • 구름조금충주12.1℃
  • 구름많음홍천9.2℃
  • 구름많음속초14.5℃
  • 맑음천안15.3℃
  • 맑음남해16.1℃
  • 안개홍성10.6℃
  • 구름조금성산21.9℃
  • 맑음고흥20.7℃
  • 구름조금포항17.8℃
  • 맑음고산21.6℃
  • 구름많음대구14.0℃
  • 구름많음거제18.0℃
  • 맑음백령도16.3℃
  • 맑음파주13.5℃
  • 구름조금통영18.9℃
  • 구름조금서산15.9℃
  • 맑음제주22.5℃
  • 구름많음영덕17.6℃
  • 구름많음청송군13.5℃
  • 구름많음원주12.0℃
  • 박무북춘천8.2℃
  • 맑음이천12.4℃
  • 구름조금군산15.0℃
  • 맑음순천18.0℃
  • 흐림부산20.1℃
  • 구름많음서귀포22.3℃
  • 흐림합천12.6℃
  • 구름많음밀양14.0℃
  • 구름많음동해15.9℃
  • 구름조금인천16.7℃
  • 맑음상주13.2℃
  • 구름많음서울15.5℃
  • 구름조금구미13.5℃
  • 구름조금울릉도16.1℃
  • 맑음진도군19.7℃
  • 구름많음태백13.8℃
  • 맑음완도20.0℃
  • 구름많음금산12.1℃
  • 맑음보성군18.5℃
  • 맑음장흥19.5℃
  • 맑음고창군17.4℃
  • 맑음임실17.6℃
  • 구름조금보은13.3℃
  • 구름많음전주15.8℃
  • 구름조금수원16.8℃
  • 맑음추풍령15.6℃
  • 흐림의령군11.7℃
  • 맑음고창18.2℃
  • 구름많음강릉15.9℃
  • 흐림양산시17.6℃
  • 맑음여수16.6℃
  • 구름많음춘천8.7℃
  • 맑음부안16.3℃
  • 맑음목포19.0℃
  • 구름많음경주시15.4℃
  • 맑음광양시18.9℃
  • 구름많음진주14.4℃
  • 맑음정읍17.2℃
  • 구름조금철원12.2℃
  • 구름많음산청12.5℃
  • 맑음문경14.0℃
  • 흐림창원15.8℃
  • 구름많음대관령11.9℃
  • 구름많음봉화13.3℃
  • 구름많음보령16.8℃
  • 구름조금인제8.3℃
  • 흐림북창원16.0℃
  • 맑음순창군14.4℃
  • 맑음해남20.4℃
  • 연무광주16.7℃
  • 흐림북부산17.0℃
  • 구름많음영천13.0℃
  • 구름많음영주13.7℃
  • 구름많음함양군12.8℃
  • 박무흑산도18.2℃
  • 구름많음울산18.2℃
  • 구름많음거창10.8℃
  • 박무대전14.9℃
  • 맑음양평12.4℃
  • 맑음동두천14.4℃
  • 구름조금강화14.7℃
  • 맑음의성14.8℃
  • 2025.11.07 (금)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0:39:21
  • -
  • +
  • 인쇄
'KB스타뱅킹' 고객 경험 높은 평가...MAU 시중은행 1위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중고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CWN 배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뽑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스타뱅킹은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는 물론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