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 구름조금성산27.2℃
  • 구름많음목포28.4℃
  • 흐림강릉28.4℃
  • 흐림춘천25.0℃
  • 구름많음울릉도27.3℃
  • 구름조금서귀포28.8℃
  • 흐림동해28.8℃
  • 구름조금통영27.1℃
  • 구름많음안동27.0℃
  • 구름많음의성26.5℃
  • 천둥번개대전22.6℃
  • 구름조금고흥27.1℃
  • 구름조금양산시28.0℃
  • 구름조금진주26.7℃
  • 흐림양평24.2℃
  • 구름많음서산24.1℃
  • 비서울25.8℃
  • 구름많음강화24.8℃
  • 흐림문경24.9℃
  • 구름조금북창원28.2℃
  • 구름조금광양시26.8℃
  • 구름많음순천23.8℃
  • 비북춘천24.9℃
  • 구름많음영광군28.0℃
  • 흐림대관령21.6℃
  • 구름많음합천26.3℃
  • 구름많음순창군27.6℃
  • 천둥번개청주24.4℃
  • 흐림인천25.8℃
  • 흐림백령도22.8℃
  • 구름많음포항28.7℃
  • 구름많음함양군24.7℃
  • 구름많음영천27.2℃
  • 흐림천안23.5℃
  • 구름많음고창28.1℃
  • 흐림추풍령25.3℃
  • 구름많음동두천24.7℃
  • 흐림상주27.5℃
  • 흐림수원24.7℃
  • 구름많음고창군27.6℃
  • 구름많음완도28.1℃
  • 구름많음광주27.5℃
  • 구름많음장수25.8℃
  • 흐림부여
  • 구름많음창원26.7℃
  • 흐림태백25.0℃
  • 구름많음보성군25.9℃
  • 구름조금고산28.6℃
  • 흐림원주24.6℃
  • 흐림영월24.3℃
  • 구름많음영덕27.4℃
  • 구름조금밀양27.5℃
  • 흐림북강릉28.6℃
  • 구름조금여수26.9℃
  • 흐림보은23.6℃
  • 흐림세종22.7℃
  • 흐림영주26.4℃
  • 맑음부산27.6℃
  • 흐림홍성23.8℃
  • 흐림충주25.7℃
  • 구름많음거창24.6℃
  • 구름조금남해27.9℃
  • 흐림부안27.2℃
  • 흐림울진27.7℃
  • 흐림금산23.3℃
  • 흐림인제24.4℃
  • 흐림제천23.7℃
  • 흐림보령
  • 구름많음파주24.7℃
  • 맑음울산27.3℃
  • 흐림서청주23.2℃
  • 구름많음정읍28.2℃
  • 구름많음강진군27.1℃
  • 흐림홍천24.2℃
  • 구름많음남원25.9℃
  • 흐림이천24.3℃
  • 구름많음진도군27.7℃
  • 흐림철원24.2℃
  • 흐림정선군25.8℃
  • 구름많음봉화25.2℃
  • 구름조금대구27.1℃
  • 맑음북부산27.3℃
  • 구름많음해남27.1℃
  • 구름많음장흥25.1℃
  • 구름많음산청24.5℃
  • 구름조금경주시26.9℃
  • 구름많음구미26.3℃
  • 흐림임실25.5℃
  • 흐림흑산도28.2℃
  • 구름조금거제27.0℃
  • 구름조금의령군26.1℃
  • 구름조금김해시26.8℃
  • 비전주23.5℃
  • 구름조금청송군24.6℃
  • 흐림속초25.9℃
  • 구름조금제주28.2℃
  • 흐림군산23.8℃
  • 2025.09.07 (일)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0:39:21
  • -
  • +
  • 인쇄
'KB스타뱅킹' 고객 경험 높은 평가...MAU 시중은행 1위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중고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CWN 배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뽑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스타뱅킹은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는 물론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