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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요한 보람그룹 이사(좌)와 가철 현대렌탈서비스 대표가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보람상조 |
시장에서 이종(異種) 산업 간 제휴가 활발하면서, 이를 통해 기업마다 고객 요구에 대응해 기존 혜택을 강화하거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상조업계는 유통업계와의 결합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혀 합리적 소비를 유도하며 시장 확대에 힘쓰고 있다.
다양한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상조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는 사례가 상조업계 대세가 된 상황에서 보람상조가 최근 현대렌탈서비스와 전략적 유통 파트너십을 맺으며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렌탈서비스는 자사 브랜드 '유버스'를 통해 생활건강가전 렌탈서비스 제공 및 철저한 사후관리로 토탈 렌탈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최근 시장에서는 B2C와 B2B 시장을 아우르는 토털 렌탈 및 AS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주목받고 있다.
일례로 글로벌 가전브랜드 다이슨과 AS서비스 대행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서비스망 구축을 통해 공식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며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렌탈서비스는 보람상조의 가전결합상품 '라이프플랜'에 제품 공급과 위탁 판매를 맡게 된다.
라이프플랜은 상조와 가전을 결합한 상품으로 가전제품 이용과 함께 고객의 필요에 따라 장례, 크루즈, 여행, 웨딩 등 전환서비스 이용도 할 수 있다.
'라이프플랜'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보람상조의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의 강점을 활용해 새로운 상품개발도 검토 중이다. 공동 마케팅을 통해 상조와 렌탈 서비스를 알리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존 상조 서비스의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대렌탈서비스와의 협력을 통해 양 산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그동안 이종 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상조 서비스를 새롭게 개척했다. 렌탈기업과 협력해 크로스셀링(교차판매)이라는 혁신적 모델을 선보인 바 있으며, 대한미용사회·한국기술사회·대한간호조무사협회 등 직업군별 협회와의 협약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공해왔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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