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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세계일류상품' 4년째 선정…헬스케어로봇 통했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0:2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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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마의자로는 유일…"제품은 물론 원천기술 수출에도 성과"
▲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안마의자 품목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2024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바디프랜드는 지난 2021년 안마의자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유일한 기업으로서 올해 4년째 그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2001년부터 시행된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기술·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국내 일류 상품의 발굴과 인증을 지원하는 제도다. 바디프랜드는 시장 규모와 수출 규모를 동시에 충족하면서도 글로벌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인 상품에만 주어지는 '현재 세계일류상품'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바디프랜드의 세계일류상품 4년 연속 선정은 국내 안마의자 시장의 성장을 견인해온 대표 기업으로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공인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국내 안마의자 시장에서 바디프랜드의 시장점유율은 전체 60~70% 수준으로 제품 생산액과 생산량 모두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현재 미국, 유럽 등지에 마사지체어 제품의 직접 수출을 진행하는 한편, 원천 기술 수출을 통한 글로벌 진출도 본격적으로 가동시키고 있다.

두 다리와 팔 마사지부의 독립적인 움직임을 유도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와 이를 마사지체어에 적용시킨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을 앞세운 기술 라이선스 계약이 글로벌 제조기업 13곳과 체결한 바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여타의 안마의자 기업들과는 차원이 다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언제나 앞선 기술력을 선보여왔다고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헬스케어로봇 기업으로서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일념 아래 사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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