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테라 브랜드 누적 판매 50억8000만병↑"

  • 흐림서산2.7℃
  • 흐림홍천-0.8℃
  • 흐림세종1.5℃
  • 흐림동두천0.6℃
  • 흐림철원-1.1℃
  • 흐림남원-0.5℃
  • 구름많음서청주0.4℃
  • 흐림광주2.8℃
  • 맑음경주시-3.2℃
  • 맑음해남-0.7℃
  • 흐림정읍3.4℃
  • 맑음양산시0.3℃
  • 구름많음안동-3.2℃
  • 비홍성1.8℃
  • 맑음진도군1.5℃
  • 흐림전주3.8℃
  • 흐림임실0.1℃
  • 흐림부안5.3℃
  • 맑음고창2.2℃
  • 흐림강화1.7℃
  • 흐림정선군
  • 구름많음제주6.7℃
  • 맑음성산5.3℃
  • 맑음산청-3.5℃
  • 구름조금흑산도8.7℃
  • 맑음목포3.2℃
  • 맑음부여0.5℃
  • 흐림추풍령-1.8℃
  • 흐림영월-0.6℃
  • 흐림태백1.0℃
  • 맑음대구-2.0℃
  • 흐림영주-2.1℃
  • 맑음보성군0.3℃
  • 구름많음군산3.0℃
  • 맑음영광군1.4℃
  • 흐림양평0.5℃
  • 흐림순창군-0.3℃
  • 흐림천안1.4℃
  • 맑음강진군-0.8℃
  • 구름조금울릉도6.2℃
  • 맑음통영2.9℃
  • 비수원2.1℃
  • 흐림장수-1.0℃
  • 맑음밀양-2.8℃
  • 구름많음고산11.3℃
  • 흐림춘천-0.6℃
  • 흐림구미-2.5℃
  • 구름많음청주2.5℃
  • 흐림봉화-5.2℃
  • 맑음거창-5.0℃
  • 흐림인천4.2℃
  • 박무북춘천-1.0℃
  • 흐림보은-1.1℃
  • 흐림문경-1.2℃
  • 맑음북부산-2.2℃
  • 구름조금백령도7.4℃
  • 맑음영천-4.1℃
  • 흐림대관령-1.0℃
  • 맑음부산3.3℃
  • 박무서울2.3℃
  • 구름많음속초5.3℃
  • 맑음장흥-2.0℃
  • 맑음진주-3.3℃
  • 구름조금울진3.2℃
  • 흐림의성-4.7℃
  • 흐림파주-0.4℃
  • 흐림원주-0.1℃
  • 구름많음강릉4.9℃
  • 맑음완도1.6℃
  • 구름많음동해3.7℃
  • 흐림인제-0.2℃
  • 흐림상주-1.0℃
  • 맑음영덕0.2℃
  • 맑음고흥-2.0℃
  • 구름많음대전1.3℃
  • 흐림금산-0.2℃
  • 맑음남해1.0℃
  • 구름많음북강릉3.2℃
  • 맑음김해시0.6℃
  • 맑음청송군-6.0℃
  • 맑음북창원1.2℃
  • 맑음거제1.3℃
  • 구름조금여수4.7℃
  • 흐림고창군3.6℃
  • 구름조금광양시2.2℃
  • 구름많음충주0.3℃
  • 흐림이천-0.6℃
  • 구름조금서귀포8.3℃
  • 흐림제천-0.3℃
  • 맑음울산0.2℃
  • 맑음창원2.2℃
  • 맑음포항2.1℃
  • 구름많음보령5.2℃
  • 흐림순천-3.0℃
  • 맑음함양군-3.4℃
  • 맑음의령군-5.4℃
  • 맑음합천-2.5℃
  • 2025.12.16 (화)

하이트진로 "테라 브랜드 누적 판매 50억8000만병↑"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10:18:20
  • -
  • +
  • 인쇄
1초당 28병씩 판매…최근 5년 연평균 성장률 26%에 달해
▲ 테라·테라 라이트 제품.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의 누적 판매가 50억8000만병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330㎖ 병 기준 1초당 28병씩, 총 16억7000만 리터가 판매된 것"이라며 "이는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671개를 채울 수 있는 양으로, 대한민국 성인이 1인당 117병씩 마신 셈"이라고 설명했다.

테라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다. 최근 5년 연평균 성장률 26%에 달했다.

지난 7월에 출시된 테라 라이트도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테라 브랜드의 7~8월 가정시장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3%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를 인용, 테라 라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전국 대형마트에서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에 등극했으며 지난 10월까지 2위 브랜드와의 판매량 격차를 1.5배 이상 벌렸다고 부연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테라 라이트가 건강한 대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