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콘텐츠 혁신 대상을 수상한 아모레스토리 메인 화면.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이 자사 공식 스토리 플랫폼인 아모레스토리가 '웹어워드코리아 2024'에서 콘텐츠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수상에 대해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는 '새롭고 다양한 아름다움'에 관한 콘텐츠 플랫폼 구축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아모레스토리는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소명 아래 더 많은 사람들과 아름다움의 가치를 나누기 위해 개발한 아모레퍼시픽의 공식 스토리 플랫폼이다. 원래는 회사 구성원 전용 플랫폼이었으나, 지난해 12월부터 고객 대상으로 확장했다.
이후 누구나 접근 가능한 고품질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두고 개편을 단행했다. 특히 고객 중심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직관적인 설계와 모바일 반응형 웹디자인, 다국어 지원(영어·중국어)을 통해 국내외 고객 모두 편리하게 콘텐츠 이용이 가능해졌다.
아모레스토리는 아모레퍼시픽의 최신 소식을 전하는 뉴스룸 외에도 사용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주요 콘텐츠로는 아름다움을 만드는 아모레퍼시픽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과 채용 정보를 소개하는 '마이 해시태그(My Hashtag)', 뉴 뷰티를 위한 신제품 개발 스토리를 담은 '비하인드 토크(Behind Talk)', 뷰티 업계의 트렌드를 정리한 '메이크업아티스트 칼럼', 뷰티 문화를 창조해 온 헤리티지 콘텐츠 '태평양에서 아모레까지' 등이 있다.
또한 1500명 이상의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나다운 아름다움'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각기 다른 아름다움의 가치를 콘텐츠로 제작해 전달하고 있다.
아모레스토리 관계자는 "고객들과 이 시대의 아름다움에 대한 영감을 나누고자 한 노력이 이번 콘텐츠 혁신 대상 수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이 시대 아름다움의 스토리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