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CJ제일제당 비비고,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손잡고 글로벌 캠페인

  • 구름많음고창9.7℃
  • 구름많음서울4.5℃
  • 구름많음북강릉6.4℃
  • 구름많음의령군4.9℃
  • 흐림춘천1.8℃
  • 구름많음광양시8.8℃
  • 흐림북창원9.0℃
  • 흐림서산7.6℃
  • 구름많음철원1.5℃
  • 흐림대전8.3℃
  • 구름많음부안8.3℃
  • 구름많음동두천3.5℃
  • 구름많음인천5.6℃
  • 흐림대구6.4℃
  • 구름많음산청6.3℃
  • 흐림문경3.3℃
  • 구름많음파주3.0℃
  • 흐림태백2.8℃
  • 흐림영덕6.4℃
  • 흐림거창3.1℃
  • 구름많음창원8.7℃
  • 흐림홍천1.7℃
  • 흐림세종7.1℃
  • 구름많음군산7.7℃
  • 흐림제천2.8℃
  • 흐림여수9.5℃
  • 흐림이천2.7℃
  • 흐림상주3.9℃
  • 흐림충주4.5℃
  • 구름많음거제8.0℃
  • 흐림합천6.0℃
  • 구름많음광주9.0℃
  • 맑음흑산도10.3℃
  • 흐림동해8.7℃
  • 흐림천안6.2℃
  • 흐림밀양6.5℃
  • 흐림청송군3.2℃
  • 안개울릉도8.9℃
  • 구름많음고창군8.3℃
  • 구름조금서귀포13.0℃
  • 구름많음백령도6.3℃
  • 흐림북부산8.0℃
  • 흐림영주2.9℃
  • 구름많음완도8.8℃
  • 맑음장흥7.8℃
  • 흐림양산시8.6℃
  • 흐림안동4.0℃
  • 흐림서청주6.2℃
  • 구름많음고흥7.5℃
  • 구름많음영광군8.3℃
  • 흐림장수5.4℃
  • 흐림경주시6.3℃
  • 흐림양평2.9℃
  • 구름많음부여5.7℃
  • 흐림원주2.7℃
  • 흐림홍성8.9℃
  • 구름많음정읍9.5℃
  • 흐림김해시8.9℃
  • 흐림영천5.0℃
  • 구름많음강화4.4℃
  • 흐림의성4.5℃
  • 흐림대관령0.3℃
  • 구름많음고산14.8℃
  • 구름많음보성군7.5℃
  • 구름많음강진군7.4℃
  • 흐림울진7.6℃
  • 흐림부산9.7℃
  • 구름많음속초6.5℃
  • 흐림추풍령4.0℃
  • 흐림전주8.8℃
  • 흐림청주8.3℃
  • 흐림남해8.5℃
  • 흐림강릉7.4℃
  • 흐림울산9.2℃
  • 흐림정선군1.3℃
  • 구름조금목포9.5℃
  • 구름많음순창군6.2℃
  • 맑음제주12.2℃
  • 구름많음남원6.6℃
  • 흐림구미5.2℃
  • 흐림보은5.1℃
  • 구름많음해남9.4℃
  • 구름많음진주6.7℃
  • 맑음성산10.9℃
  • 구름많음임실6.3℃
  • 구름많음진도군10.6℃
  • 구름많음보령7.9℃
  • 흐림북춘천0.9℃
  • 흐림영월3.1℃
  • 흐림수원5.2℃
  • 흐림함양군5.2℃
  • 흐림인제1.7℃
  • 흐림포항8.4℃
  • 흐림봉화1.5℃
  • 구름많음순천6.5℃
  • 구름많음금산6.2℃
  • 흐림통영8.8℃
  • 2025.12.16 (화)

CJ제일제당 비비고,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손잡고 글로벌 캠페인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10:17:19
  • -
  • +
  • 인쇄
전 세계 14개국에서 진행…협업 제품 한정판으로 출시
▲ 비비고X'오징어 게임' 시즌2 글로벌 캠페인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14개국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협업 제품은 '오징어 게임' 시즌2 속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K-스트리트 푸드(길거리음식)와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을 중심으로 현지 소비자의 니즈 등에 맞춰 국가별로 구성했다.

한국에서는 오는 11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냉동김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첫 진출한다.

'비비고 불고기 김밥'은 호주와 일본에서 출시한 바 있으며 오는 12월부터 미국은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와 영국, 프랑스 등 유럽 현지 에스닉 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오징어를 활용한 신제품도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비비고 통오징어만두'와 '버터오징어 김스낵'을, 태국에서는 '비비고 무말랭이 오징어 김치'를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은 캠페인 영상도 곧 공개한다. 오프라인 매장에 캠페인 특별 매대를 마련하고, 굿즈 이벤트 등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계획이다.

스테판 치피온카 CJ제일제당 글로벌 마케팅 경영리더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K-푸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