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 유플러스 유쓰, U+네트워크 강점 알리는 대학가 캠페인 전개

  • 흐림수원7.4℃
  • 맑음거창-1.3℃
  • 맑음완도5.9℃
  • 맑음서귀포9.7℃
  • 맑음북창원6.0℃
  • 맑음양산시4.7℃
  • 흐림충주6.6℃
  • 맑음대구3.3℃
  • 맑음추풍령3.7℃
  • 맑음원주6.9℃
  • 맑음영천0.9℃
  • 맑음속초10.8℃
  • 맑음대관령2.5℃
  • 맑음홍천3.9℃
  • 맑음북강릉6.3℃
  • 구름많음양평7.2℃
  • 맑음부여0.2℃
  • 맑음울산5.7℃
  • 맑음북부산2.9℃
  • 맑음상주4.1℃
  • 맑음대전3.4℃
  • 맑음동두천4.5℃
  • 맑음여수8.3℃
  • 맑음남원0.0℃
  • 맑음북춘천3.6℃
  • 맑음울진6.9℃
  • 맑음영덕7.8℃
  • 맑음태백3.6℃
  • 맑음세종2.0℃
  • 맑음청송군-1.7℃
  • 맑음영광군2.5℃
  • 맑음정읍2.5℃
  • 맑음거제5.1℃
  • 맑음의성-1.4℃
  • 맑음광주5.2℃
  • 맑음김해시6.2℃
  • 맑음부산8.2℃
  • 맑음순천-0.4℃
  • 맑음창원7.2℃
  • 맑음광양시5.8℃
  • 맑음고흥1.8℃
  • 맑음진도군3.2℃
  • 맑음경주시3.0℃
  • 맑음임실-1.0℃
  • 맑음구미2.1℃
  • 맑음해남0.9℃
  • 맑음안동2.5℃
  • 맑음함양군0.1℃
  • 맑음보성군3.4℃
  • 흐림영주5.2℃
  • 맑음장흥0.5℃
  • 맑음순창군0.3℃
  • 흐림정선군3.9℃
  • 맑음백령도9.8℃
  • 맑음강릉10.2℃
  • 구름조금인제5.8℃
  • 구름많음서산3.3℃
  • 맑음통영5.7℃
  • 맑음고창1.6℃
  • 구름많음울릉도10.4℃
  • 흐림제천4.1℃
  • 맑음부안3.9℃
  • 맑음청주5.9℃
  • 맑음보령3.9℃
  • 맑음인천9.9℃
  • 구름조금제주11.9℃
  • 맑음고산12.9℃
  • 맑음서청주1.0℃
  • 맑음강화5.0℃
  • 맑음서울8.7℃
  • 맑음홍성3.8℃
  • 맑음진주0.6℃
  • 맑음금산0.4℃
  • 흐림영월4.7℃
  • 맑음장수-2.0℃
  • 흐림이천7.2℃
  • 흐림문경3.6℃
  • 맑음강진군2.5℃
  • 맑음파주1.8℃
  • 맑음목포6.9℃
  • 맑음군산3.2℃
  • 맑음의령군-0.6℃
  • 맑음합천2.3℃
  • 맑음천안1.4℃
  • 흐림봉화-2.4℃
  • 흐림보은1.4℃
  • 맑음동해7.9℃
  • 맑음고창군2.2℃
  • 맑음철원4.1℃
  • 맑음전주3.3℃
  • 맑음흑산도9.7℃
  • 맑음성산8.3℃
  • 맑음포항7.6℃
  • 맑음춘천3.8℃
  • 맑음남해5.8℃
  • 맑음밀양2.4℃
  • 맑음산청2.5℃
  • 2025.11.22 (토)

LG 유플러스 유쓰, U+네트워크 강점 알리는 대학가 캠페인 전개

손태한 / 기사승인 : 2024-03-20 10:18:05
  • -
  • +
  • 인쇄
체험존 이용한 고객에 다양한 경품 증정
▲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20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강화에 나선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의 ‘개강병 극복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손태한 기자]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20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강화에 나선다.

 

유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인 20대 전용 고객경험 혁신 브랜드로 젠지 세대의 니즈를 파악해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미리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매월 유쓰 브랜드를 잘 알리는 주제를 정하고 20대가 활발히 활동하는 대학가에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3월 주제는 '네트워크'다. 대학교 캠퍼스 개강 시즌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U+네트워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활동으로 구성된 '개강병 극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 첫 주제로 네트워크를 선정한 것은 통신의 본질인 네트워크에서 속도와 안정성을 갖춰야 20대가 원하는 다양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대학교에 구축된 네트워크를 점검하고 주요 캠퍼스 인근 명물 카페에 U+네트워크 체험존을 마련한다. 

 

유쓰 홈페이지에는 '유쓰의 소리'라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해 U+네트워크 관련 고객 목소리를 청취한다.

 

먼저 3월 내 전국 478개 대학교에 구축된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 점검을 완료하고 모바일 고객 체감 품질을 강화할 예정이다. 

 

점검 완료 후에는 주요 50개 대학 캠퍼스에 네트워크 개선 결과를 알리는 현수막이나 포스터 등을 게시해 대학생에게 U+네트워크가 긍정적으로 노출되도록 했다.

 

주요 대학교 인근에 무료 U+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한 '유쓰 와이파이 존'도 마련한다. 

 

방문 고객은 U+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하며 U+네트워크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다양한 게임을 통해 개강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오는 21일과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세대학교 인근 명물 카페 '신촌 독수리 다방'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대학교에서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체험존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독수리 다방 음료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에어팟, NFC 키링, 홀맨 무드등, 펜 세트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대학가를 배경으로 즉석 사진을 촬영해 좋은 추억으로 새 학기를 시작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유쓰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소통채널 '유쓰의 소리'도 20일부터 운영한다. U+네트워크에 대한 불편·불만사항을 제시하고 의견을 제안하는 일종의 신문고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유쓰만의 차별적 혜택을 만드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자사 서비스와 상품에도 이를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홈페이지에서는 개강병 에피소드와 관련된 상황별 문제를 풀고 MBTI 검사처럼 자신의 통신 이용 성향을 알아보는 검사도 해볼 수 있다. 자신의 성향을 테스트 결과로 인증하는 행위를 즐기는 20대 특성을 고려했다. 검사를 진행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맥스(7명), 배달의민족 1만원권(300명), 배스킨라빈스 제품교환권(3000명) 등을 증정한다.

 

유쓰 활동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1995~2005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20대 고객이 유쓰를 통해 친구, 지인과 함께 즐거운 20대만의 놀이문화를 즐기며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쓰만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태한 기자
son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태한
손태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