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 구름많음안동18.5℃
  • 맑음산청17.4℃
  • 구름조금김해시20.8℃
  • 구름조금완도20.9℃
  • 맑음부여17.7℃
  • 맑음해남18.3℃
  • 구름조금대전19.0℃
  • 흐림파주17.5℃
  • 비북강릉16.8℃
  • 맑음의령군16.9℃
  • 맑음순창군17.3℃
  • 흐림동해17.9℃
  • 흐림태백14.6℃
  • 흐림양평19.3℃
  • 흐림영주17.5℃
  • 맑음의성17.7℃
  • 맑음경주시18.2℃
  • 구름조금인천18.6℃
  • 맑음대구19.4℃
  • 맑음상주17.6℃
  • 맑음영광군18.7℃
  • 맑음진주16.3℃
  • 구름조금충주18.2℃
  • 맑음영천17.7℃
  • 맑음남해19.5℃
  • 맑음진도군18.4℃
  • 구름많음원주18.5℃
  • 맑음천안16.8℃
  • 맑음서청주17.1℃
  • 맑음청주19.8℃
  • 흐림속초17.3℃
  • 흐림봉화17.0℃
  • 맑음보성군18.2℃
  • 흐림제천17.3℃
  • 맑음홍성17.8℃
  • 맑음제주23.0℃
  • 구름조금양산시20.2℃
  • 맑음여수21.7℃
  • 맑음울산19.9℃
  • 비울릉도18.2℃
  • 맑음함양군16.9℃
  • 맑음부안19.0℃
  • 흐림추풍령17.0℃
  • 흐림이천19.0℃
  • 맑음북창원22.7℃
  • 맑음장흥17.6℃
  • 맑음정읍18.5℃
  • 흐림울진17.9℃
  • 맑음세종17.9℃
  • 맑음금산17.5℃
  • 맑음보령19.0℃
  • 맑음전주19.2℃
  • 구름조금영덕18.1℃
  • 맑음남원17.8℃
  • 맑음합천18.6℃
  • 구름조금북부산21.1℃
  • 맑음고창18.5℃
  • 맑음창원21.9℃
  • 흐림청송군18.5℃
  • 흐림홍천17.4℃
  • 구름조금철원17.3℃
  • 구름조금백령도18.7℃
  • 맑음거창16.5℃
  • 맑음목포21.7℃
  • 맑음순천16.7℃
  • 흐림영월17.2℃
  • 구름조금부산23.0℃
  • 흐림춘천17.8℃
  • 구름많음동두천17.7℃
  • 구름많음강화19.0℃
  • 맑음장수15.1℃
  • 흐림북춘천17.8℃
  • 맑음밀양19.8℃
  • 구름많음서울19.7℃
  • 구름조금보은17.3℃
  • 흐림인제16.5℃
  • 구름조금구미18.6℃
  • 구름조금거제20.5℃
  • 구름많음포항20.7℃
  • 구름조금서산17.7℃
  • 맑음광양시19.8℃
  • 흐림강릉17.8℃
  • 맑음고흥17.6℃
  • 맑음고산23.1℃
  • 맑음강진군18.8℃
  • 맑음서귀포24.3℃
  • 구름조금흑산도22.4℃
  • 맑음광주19.9℃
  • 맑음군산18.7℃
  • 흐림정선군16.1℃
  • 구름조금수원18.8℃
  • 맑음문경16.7℃
  • 맑음고창군18.1℃
  • 맑음임실16.5℃
  • 흐림대관령13.5℃
  • 맑음성산21.0℃
  • 구름조금통영21.0℃
  • 2025.09.21 (일)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36:18
  • -
  • +
  • 인쇄
2019년부터 5년간 냉장 드레싱 시장서 점유율 1위 기록
▲ 사진=풀무원식품

[CWN 조승범 기자] 풀무원식품은 냉장 드레싱 시장 1위 입지를 굳히고 고품질 제품 홍보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국내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풀무원 드레싱은 ‘시그니처’, ‘퀴진’, ‘리얼과일’, ‘요거트’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냉장 드레싱 15종 전 제품 패키지 리뉴얼을 마쳤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를 확산에 중점을 뒀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했다. 또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로 통일하고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씨즐도 트렌디한 메뉴로 변경했다. 패키지 전면에도 ‘1위’ 엠블럼을 적용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홍보했다.

풀무원의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각각 밀 샐러드와 레스토랑 핑거푸드 메뉴 이미지를 삽입했다.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과육이 살아있는 과일드레싱은 제품명을 ‘파인애플&키위’, ‘애플망고’, ‘한라봉&감귤’ 등으로 변경해 제품의 맛을 강조했다. 

정송이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드레싱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냉장 드레싱 품목에서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시장 리더십을 굳건하게 지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