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 구름많음고산24.1℃
  • 구름많음의성21.5℃
  • 구름많음진주21.9℃
  • 구름많음흑산도23.8℃
  • 흐림군산20.9℃
  • 구름많음광양시22.7℃
  • 흐림부안21.5℃
  • 구름많음남해24.2℃
  • 흐림인천19.8℃
  • 구름많음북부산23.4℃
  • 흐림부산22.9℃
  • 흐림서청주21.0℃
  • 구름조금밀양25.2℃
  • 흐림수원20.4℃
  • 흐림북춘천19.9℃
  • 흐림진도군23.1℃
  • 흐림장수20.1℃
  • 흐림양평19.8℃
  • 흐림강릉18.1℃
  • 흐림상주21.7℃
  • 흐림부여20.2℃
  • 구름많음청송군19.8℃
  • 흐림대관령13.1℃
  • 구름많음순천21.9℃
  • 흐림광주22.5℃
  • 구름많음북창원26.0℃
  • 흐림서울20.2℃
  • 흐림장흥22.9℃
  • 흐림목포22.9℃
  • 흐림대전21.1℃
  • 구름많음합천23.7℃
  • 구름많음거제23.8℃
  • 흐림세종20.3℃
  • 흐림파주18.1℃
  • 구름많음백령도20.0℃
  • 흐림정읍21.4℃
  • 흐림울진18.3℃
  • 구름많음의령군23.2℃
  • 흐림충주20.5℃
  • 구름많음거창22.3℃
  • 구름조금성산24.4℃
  • 구름많음서귀포26.0℃
  • 구름많음통영24.0℃
  • 구름많음여수23.9℃
  • 흐림천안20.9℃
  • 흐림임실20.6℃
  • 흐림금산20.8℃
  • 흐림인제17.9℃
  • 흐림홍천19.2℃
  • 비안동19.7℃
  • 흐림함양군22.7℃
  • 흐림철원19.3℃
  • 구름많음보성군23.5℃
  • 흐림동해18.2℃
  • 흐림이천19.7℃
  • 구름많음대구22.0℃
  • 흐림울산21.3℃
  • 흐림보은20.3℃
  • 흐림추풍령20.2℃
  • 흐림동두천18.6℃
  • 구름많음창원25.0℃
  • 흐림전주21.4℃
  • 흐림강진군23.4℃
  • 흐림춘천19.8℃
  • 흐림보령20.7℃
  • 흐림서산20.4℃
  • 흐림영광군21.5℃
  • 흐림제주25.3℃
  • 흐림경주시20.4℃
  • 흐림청주21.8℃
  • 흐림고창군21.1℃
  • 흐림구미22.1℃
  • 흐림문경20.7℃
  • 흐림영주18.8℃
  • 구름많음김해시23.7℃
  • 흐림남원21.5℃
  • 구름많음고흥22.7℃
  • 흐림강화19.1℃
  • 구름많음양산시23.8℃
  • 흐림정선군17.9℃
  • 흐림제천19.7℃
  • 구름많음태백15.1℃
  • 흐림고창21.2℃
  • 흐림영월19.7℃
  • 구름많음봉화19.2℃
  • 구름많음산청22.7℃
  • 비북강릉17.3℃
  • 흐림원주19.7℃
  • 흐림완도23.3℃
  • 비포항20.4℃
  • 구름조금울릉도19.7℃
  • 흐림영천20.4℃
  • 흐림홍성20.5℃
  • 흐림순창군21.7℃
  • 구름많음속초18.0℃
  • 흐림해남23.0℃
  • 구름많음영덕18.6℃
  • 2025.09.18 (목)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36:18
  • -
  • +
  • 인쇄
2019년부터 5년간 냉장 드레싱 시장서 점유율 1위 기록
▲ 사진=풀무원식품

[CWN 조승범 기자] 풀무원식품은 냉장 드레싱 시장 1위 입지를 굳히고 고품질 제품 홍보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국내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풀무원 드레싱은 ‘시그니처’, ‘퀴진’, ‘리얼과일’, ‘요거트’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냉장 드레싱 15종 전 제품 패키지 리뉴얼을 마쳤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를 확산에 중점을 뒀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했다. 또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로 통일하고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씨즐도 트렌디한 메뉴로 변경했다. 패키지 전면에도 ‘1위’ 엠블럼을 적용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홍보했다.

풀무원의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각각 밀 샐러드와 레스토랑 핑거푸드 메뉴 이미지를 삽입했다.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과육이 살아있는 과일드레싱은 제품명을 ‘파인애플&키위’, ‘애플망고’, ‘한라봉&감귤’ 등으로 변경해 제품의 맛을 강조했다. 

정송이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드레싱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냉장 드레싱 품목에서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시장 리더십을 굳건하게 지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