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지난해 6월 3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모래 알갱이' 뮤직비디오는 25일 기준 조회수 3200만뷰를 넘어섰다.
'모래알갱이'는 지난 2월 7일 개봉된 영화 '소풍'에서 첫 영화 삽입곡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임영웅은 영화 OST 음원 발생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선한 영향력'의 주인공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모래 알갱이'는 지난해 6월 17일 음악방송 'MBC 쇼! 음악 중심' 1위에 이어 7월 15일에도 1위에 올랐다. 6월 28일에는 '쇼 챔피언' 1위를 기록하면서 음악 방송 3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임영웅은 솔로 가수 최초 멜론 누적 스트리밍 100억회 돌파했고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 1위에 선정됐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