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개편

  • 흐림홍성24.6℃
  • 흐림영월24.0℃
  • 흐림고창
  • 흐림서울24.9℃
  • 흐림춘천24.8℃
  • 흐림영천26.9℃
  • 흐림울릉도26.9℃
  • 천둥번개대전22.8℃
  • 구름조금해남26.2℃
  • 흐림북강릉24.7℃
  • 흐림군산23.9℃
  • 흐림합천26.1℃
  • 흐림강화23.6℃
  • 흐림철원23.9℃
  • 흐림청송군24.6℃
  • 흐림속초24.7℃
  • 흐림영광군26.2℃
  • 구름조금여수26.6℃
  • 맑음성산27.5℃
  • 흐림대관령21.6℃
  • 흐림서청주23.3℃
  • 구름많음원주24.4℃
  • 흐림목포28.0℃
  • 구름조금통영26.9℃
  • 구름많음남해27.7℃
  • 구름조금거제27.1℃
  • 흐림천안23.9℃
  • 구름많음김해시26.4℃
  • 구름많음순창군27.0℃
  • 구름조금장흥25.3℃
  • 흐림흑산도28.1℃
  • 흐림추풍령22.2℃
  • 흐림경주시27.7℃
  • 흐림보은23.0℃
  • 구름조금강진군26.8℃
  • 구름조금광양시26.5℃
  • 흐림청주24.8℃
  • 구름많음울산27.7℃
  • 흐림인제24.4℃
  • 흐림세종23.6℃
  • 흐림제천23.1℃
  • 흐림인천24.7℃
  • 구름많음산청23.7℃
  • 흐림수원24.3℃
  • 구름많음부산27.5℃
  • 구름조금보성군25.0℃
  • 구름많음순천23.3℃
  • 구름많음북창원28.0℃
  • 흐림임실23.7℃
  • 비안동22.6℃
  • 흐림영주23.4℃
  • 비전주23.0℃
  • 흐림울진26.4℃
  • 흐림서산24.6℃
  • 맑음고산28.6℃
  • 흐림충주24.5℃
  • 흐림장수22.1℃
  • 흐림밀양27.2℃
  • 구름조금고흥26.7℃
  • 흐림강릉26.4℃
  • 맑음백령도22.3℃
  • 흐림금산23.1℃
  • 구름많음남원25.4℃
  • 흐림영덕27.9℃
  • 구름조금서귀포28.6℃
  • 흐림구미24.4℃
  • 흐림포항28.2℃
  • 흐림파주23.0℃
  • 흐림보령26.1℃
  • 구름조금진도군27.7℃
  • 구름많음양산시27.9℃
  • 흐림정선군26.0℃
  • 흐림대구27.4℃
  • 흐림문경23.2℃
  • 흐림동두천23.8℃
  • 구름많음북부산26.8℃
  • 구름많음의령군25.4℃
  • 구름많음이천24.6℃
  • 흐림부안
  • 흐림고창군
  • 구름많음양평24.2℃
  • 구름많음진주26.7℃
  • 흐림의성24.1℃
  • 흐림상주23.3℃
  • 구름많음창원26.4℃
  • 맑음완도28.0℃
  • 구름많음홍천24.4℃
  • 맑음제주28.7℃
  • 흐림동해29.0℃
  • 흐림부여23.5℃
  • 비북춘천24.8℃
  • 흐림태백24.5℃
  • 흐림정읍24.3℃
  • 흐림거창24.7℃
  • 흐림봉화23.1℃
  • 흐림함양군24.1℃
  • 구름많음광주27.2℃
  • 2025.09.07 (일)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개편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08:27:37
  • -
  • +
  • 인쇄
사이즈 탭 신설·리뷰 탭 업그레이드…반품률↓ 기대
지난 7월부터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쇼핑 편의성↑
▲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신설된 사이즈 탭 이미지. 사진=LF

LF몰이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한창이다.

17일 LF몰에 따르면 상품 상세 내 새롭게 개편된 영역은 '사이즈' 탭과 '리뷰' 탭이다. 제품 선택 시 제품 이미지만으로 사이즈나 스타일을 가늠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부가 정보를 이전보다 정교하게 조합해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이즈 탭은 제품과 고객 행동의 빅데이터를 교차 분석해 사이즈 선택 시 이전보다 정교하게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신설됐는데, 최근 구매 이력과 개인 사이즈 추천 정보를 함께 보여줘 구매 상품과의 비교가 가능해졌다.

리뷰 탭은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 개편 및 필터 기능이 강화됐다. 직관적인 구매 결정을 위해 영상과 이미지 리뷰 중심으로 구성이 변화됐고, 제품 옵션뿐 아니라 개인화된 조건으로도 리뷰를 탐색할 수 있게 필터 기능이 고도화된 점이 특징이다.

LF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의 구매 전환율 증가와 반품률 감소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회원가입' 페이지 역시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선했다. LF몰 이용 고객 중 85% 이상이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모바일 중심의 고객 행동 패턴을 반영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구축한 것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LF몰은 지속적으로 상품 전시, 검색, 주문 등 온라인 쇼핑 과정 전반의 고객 동선을 면밀히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각 프로세스의 기능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해왔다.

구체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프로모션 디자인 활용 및 상품 상세 페이지 AI 제작 △실시간 챗봇 상담 24시간 서비스 확대 △원클릭 결제 도입 등 고객들의 직관적인 쇼핑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7월부터 LF몰은 생성형 AI 서비스를 도입해 상품 정보 등록과 이미지 생성 과정을 자동화하기 시작했으며, 개인화 추천 영역 확대를 통한 상품 상세 페이지의 UI도 지속적으로 개편 중이다.

LF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특성에 맞는 AI 생성 단계를 추가 개발하고 관련 기술을 확장해 고객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