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이스트소프트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4분 현재 17.22% 오른 2만995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같은 강세는 실시간 대화형 인공지능(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PERSO LIVE)를 선보인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페르소 라이브는 대화형 AI 휴먼을 실시간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웹에서 제공한다. 웹 페이지는 이스트소프트 기업 홈페이지와 AI 휴먼 서비스 홈페이지인 AI 스튜디오 페르소에서 접속할 수 있다. 사용자가 궁금한 내용을 음성 또는 텍스트로 입력하면 110개국 언어 인식과 발화가 가능한 나탈리가 3초 내 답변한다.
이 회사는 대화형 AI 휴먼 사업 고도화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 세계 기업들의 24시간 상담 서비스는 물론 학생 맞춤형 교육, 개인 통역 서비스 등 대화형 AI 휴먼으로 미래 일상을 제공하는 게 최종 목표다.
정상원 대표는 "대화형 AI 휴먼을 앞세워 기술의 혁신, 서비스의 융합을 만들어 나가며 미래의 일상을 제시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 사업부문은 인터넷S/W 사업, 인터넷포털 사업, 자산운용업, 커머스 사업, 인터넷게임 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AI사업 등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와 주요 종속회사의 사업영역은 유틸리티(알툴즈 등), 보안(알약), 포털(줌닷컴), 게임(카발) 등이 있다.
작년 3월 올인원 투자정보 플랫폼 '인베스팅뷰'를 출시하는 등 기존 인터넷포털 사업과 함께 핀테크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