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카페24 주가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8분 현재 10.04% 오른 2만9050원에 거래하고 있다.
최근 구글로부터 2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유상증자(제3자배정 증자) 방식으로 주식 수는 175만5856주, 발행가액은 산정 기준에 따라 주당 1만4770원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 이용자들에게 보다 개선된 비디오 커머스(video commerce)를 제공하는 한편 크리에이터들 및 중소기업들에는 유튜브를 발판 삼아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회사 이재석 대표이사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솔루션을 통해 신규 고객들을 발굴할 수 있게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동영상은 한국 이용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카페24는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길 원하는 '판매자(Merchant)'를 대상으로 원스톱(One-stop) 이커머스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플랫폼 기업이다.
오픈마켓 연동서비스는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외에도 아마존, 라쿠텐 등과 같은 해외 현지 유력 마켓 플레이스와도 연동 가능하다.
'카페24 개발자센터',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전자상거래 생태계 조성 및 플랫폼을 고도화 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