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8분 현재 4.51% 내린 18만44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날 미국 자동차 기업 대상 제품 중장기 공급계약이 체결됐으나 공급수량 및 금액과 같은 세부 내용은 특정되지 않았다고 공시했다.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으나 미국 자동차 기업 요청과 협의 등에 따라 공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시는 작년 11월 조회공시 요구에 대한 최종 공시다.
작년 11월 28일 코스닥 시장본부는 이 종목 주가가 급등하자 투자 경고 종목으로 지정하고 현저한 시항변동에 대한 조회 공시를 요구한 바 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2017년 4월 주식회사 에코프로지이엠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돼 작년 3월 에코프로머티리얼즈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차전지용 하이니켈 양극재의 핵심소재 중 하나인 하이니켈 전구체를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전구체는 EV, 전동공구, ESS 산업 등에서 다양한 제품군의 이차전지로 사용되고 있으며 전구체 생산시설은 포항시 영일만 산단 내 위치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