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크라우드웍스 주가가 소폭 하락세를 타고 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25분 현재 0.72% 내린 4만1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인공지능(AI) 시장 개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상상인증권이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작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2% 성장한 240억원, 영업이익은 15억원으로 적자를 지속했다.
AI 데이터 및 거대 언어 모델(LLM) 개발 수주 증가와 AI 전문가 교육 사업의 성장이 외형성장을 견인했고 이에 따라 영업 손실이 감소했다고 진단했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42% 증가한 341억원, 영업이익은 66억원으로 흑자전환을 전망한다며 구조적 성장에 따른 수혜를 기대했다.
크라우드웍스는 2017년 4월 25일에 설립돼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인프라 기반의 '지능형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과 이와 관련한 서비스를 인공지능 기술과 데이터가 필요한 고객에게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서비스,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을 위한 통합 솔루션,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을 위한 통합 솔루션, 데이터 라벨러 교육 서비스 등이 있다.
작년 8월 31일 한국제10호스팩과 합병해 변경상장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