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손현석 기자] 코카콜라가 제품 겉면에 한글 로고가 도입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코카콜라는 이 같은 제품을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을 통해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지난 2022년에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으로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아이디어와 협업, 문화 트렌드 등을 접목해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한정판 제품은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제품 전면에 한글 서체로 ‘코카-콜라’ 로고가 표기된 것이 눈길을 끈다.
권정현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상무는 “한글 로고를 제품에 도입한 점이 자랑스럽다”고 했다.
이날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 한정판 출시와 발맞춰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와 스트레이 키즈, 있지, 엔믹스 등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한 ‘라이크 매직’(Like Magic)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