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18년간 글로벌 TV 시장 1위 수성

  • 흐림영주14.2℃
  • 구름많음속초13.8℃
  • 구름조금강진군17.5℃
  • 구름조금해남18.9℃
  • 구름많음영천15.6℃
  • 흐림추풍령14.8℃
  • 구름많음대구16.7℃
  • 흐림금산16.2℃
  • 흐림백령도19.7℃
  • 구름많음울진15.8℃
  • 흐림대전18.7℃
  • 구름많음정읍17.9℃
  • 구름많음밀양17.3℃
  • 구름조금포항20.1℃
  • 흐림의령군15.6℃
  • 구름많음영광군19.2℃
  • 흐림보은16.1℃
  • 흐림영덕15.4℃
  • 흐림강화15.7℃
  • 흐림태백10.0℃
  • 흐림부여18.2℃
  • 흐림동두천13.8℃
  • 흐림광주19.3℃
  • 흐림정선군13.1℃
  • 구름많음청송군13.5℃
  • 흐림봉화10.9℃
  • 구름많음울릉도18.7℃
  • 흐림수원18.9℃
  • 흐림홍천12.8℃
  • 흐림문경15.2℃
  • 흐림진주15.3℃
  • 흐림강릉15.9℃
  • 흐림청주19.7℃
  • 구름많음서귀포22.9℃
  • 흐림천안17.5℃
  • 흐림안동15.4℃
  • 구름많음경주시16.1℃
  • 구름많음고흥18.8℃
  • 구름많음목포20.5℃
  • 흐림대관령7.4℃
  • 구름많음제주23.4℃
  • 구름많음울산18.6℃
  • 맑음성산23.7℃
  • 흐림상주16.7℃
  • 구름많음전주19.3℃
  • 흐림북창원19.9℃
  • 구름많음창원19.9℃
  • 흐림광양시20.4℃
  • 흐림북강릉14.9℃
  • 흐림제천13.5℃
  • 흐림거창14.6℃
  • 구름조금흑산도21.3℃
  • 구름많음거제19.9℃
  • 흐림세종18.3℃
  • 흐림인천19.8℃
  • 흐림임실16.2℃
  • 구름조금북부산20.8℃
  • 흐림의성15.3℃
  • 흐림춘천13.4℃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부안19.0℃
  • 흐림원주14.9℃
  • 구름많음남해19.2℃
  • 흐림산청15.4℃
  • 흐림동해14.8℃
  • 흐림합천16.0℃
  • 구름조금부산20.0℃
  • 흐림충주17.1℃
  • 흐림장수14.0℃
  • 구름많음고창군18.5℃
  • 흐림서산18.7℃
  • 흐림북춘천12.4℃
  • 구름많음여수20.7℃
  • 흐림남원19.5℃
  • 구름많음보성군17.0℃
  • 구름조금진도군17.6℃
  • 흐림군산19.1℃
  • 흐림순천15.0℃
  • 구름많음양산시21.2℃
  • 흐림양평15.2℃
  • 흐림서청주17.2℃
  • 흐림서울18.1℃
  • 흐림홍성18.6℃
  • 흐림이천15.2℃
  • 구름많음김해시19.5℃
  • 흐림영월12.9℃
  • 구름많음구미16.2℃
  • 흐림파주13.8℃
  • 구름많음고창19.1℃
  • 구름조금완도19.4℃
  • 구름많음장흥18.2℃
  • 흐림함양군15.1℃
  • 흐림철원12.5℃
  • 흐림순창군17.1℃
  • 구름조금고산22.4℃
  • 흐림보령21.4℃
  • 흐림인제10.3℃
  • 2025.09.22 (월)

삼성전자, 18년간 글로벌 TV 시장 1위 수성

지난 / 기사승인 : 2024-02-19 16:49:51
  • -
  • +
  • 인쇄
2023년 글로벌 TV 시장 매출 기준 점유율 30.1% 기록
OLED, 지난해 백만대 판매…매출 점유율 22.7% 달성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의 TV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의 TV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CWN 지난 기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1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30.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006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18년 연속 이 분야 선두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Neo QLED’를 포함한 QLED(퀀텀닷발광다이오드) 제품을 지난해 831만대를 판매했다. 이 분야에선 지난 2017년 QLED를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작년까지 7년 동안 누적 4400만대 가량 판매했다.

지난해 삼성 TV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과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1위를 지켰다.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작년 한 해 매출 기준 60.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수치는 2022년 48.3% 대비 12.2%p 상승한 것이다.

초대형 TV 시장의 경우 매출 기준 33.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Neo QLED 라인업 중 가장 큰 사이즈인 98인치 판매 호조로, 90형 이상 초대형 시장 점유율 30.4%로 1위를 기록했다.

OLED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출시 2년 만에 백만대 판매를 넘어섰으며, 매출 기준으로는 22.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OLED 라인업이 점차 확대되는 올해부터 OLED TV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본격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글로벌 TV 시장 18년 연속 세계 1위라는 결과는 소비자들이 준 믿음의 결과”라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의 일상을 더욱 가치있게 변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혁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지난 기자
qaz@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지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