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14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4.83% 오른 782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작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하며 부진했다고 삼성증권이 밝혔다. 일부 판매 물량이 순연됐고 딜러들의 재고축적 활동이 둔화됐기 때문이다.
영업이익은 매출 감소와 브랜드 교체 및 그룹사와의 통합 모델 개발을 위한 비용의 집중 반영으로 크게 부진했다. 경쟁사들과 비교해도 실망스러운 실적이다.
그러나 4분기의 적극적인 비용 반영은 기저효과 및 올해 비용 부담을 일부 경감시키는 효과를 냈다. 실적 부진 영향은 이미 최초 실적 공시 당시 발간한 보고서로 추정치에 반영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작년 3월 사명을 HD현대인프라코어로 변경했고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한다.
건설기계와 관련해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HD현대㈜등은 2021년 4월 9일 HD현대사이트솔루션(현대제뉴인㈜에서 HD현대사이트솔루션으로 작년 3월 사명이 변경됐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