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13분 현재 12.44% 오른 2만53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의 연간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고 한국투자증권이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4분기 매출액은 1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1.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반도체 산업의 최근 전반적인 불황에도 굉장히 유의미한 실적을 기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회사가 주력하고 있는 데이터 센터와 온디바이스 AI(인공지능)용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자 호실적으로 이어졌다.
이제는 분기 흑자 전환을 넘어 연간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며 올해 매출액 356억원, 영업이익 1억원으로 흑자 전환을 내다봤다.
올해도 매년 약 2배 수준의 매출 고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최근 연구개발비 지출과 인력 채용이 안정화됨에 따라 매출액 증가분만큼 적자가 급속도로 감소해 연간 흑자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인공지능 기술을 엣지 환경에서 구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스템반도체 설계 IP 기술을 개발하는 사업을 주로 한다.
고성능 Total Memory System IP Solution 및 동 솔루션과 신경망처리장치를 결합한 AI Platform IP Solution for Edge Computing을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제공한다.
통합된 IP 솔루션이 만들어내는 추가적인 시너지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