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논커피 인기에…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 일주일만 30만잔 나가

  • 구름조금북부산19.2℃
  • 맑음목포21.9℃
  • 구름조금춘천15.7℃
  • 구름많음울릉도18.3℃
  • 흐림동해17.4℃
  • 맑음해남17.9℃
  • 흐림태백14.5℃
  • 맑음합천17.3℃
  • 구름조금김해시19.7℃
  • 맑음서귀포23.1℃
  • 흐림정선군15.6℃
  • 구름많음제천16.3℃
  • 구름많음동두천17.4℃
  • 구름많음대구18.5℃
  • 구름조금인천17.8℃
  • 맑음장흥17.6℃
  • 맑음광주19.0℃
  • 구름많음충주17.2℃
  • 흐림서청주16.6℃
  • 맑음흑산도21.5℃
  • 구름많음이천17.5℃
  • 맑음부여16.7℃
  • 맑음고창군18.1℃
  • 구름조금부산21.5℃
  • 흐림영주17.2℃
  • 구름많음파주15.5℃
  • 맑음진주15.2℃
  • 맑음광양시18.5℃
  • 흐림대관령13.1℃
  • 구름조금경주시19.5℃
  • 구름조금강화17.8℃
  • 맑음순천15.3℃
  • 맑음정읍18.1℃
  • 맑음보은16.5℃
  • 구름많음의성17.7℃
  • 구름조금구미18.3℃
  • 맑음의령군15.6℃
  • 구름조금고창17.6℃
  • 구름많음세종17.2℃
  • 구름조금양산시18.9℃
  • 맑음밀양17.8℃
  • 구름조금울산18.4℃
  • 맑음함양군15.4℃
  • 구름많음인제16.0℃
  • 맑음강진군17.9℃
  • 맑음진도군17.8℃
  • 흐림천안16.3℃
  • 구름조금대전17.9℃
  • 구름조금거제20.8℃
  • 구름조금금산17.5℃
  • 구름많음영월16.5℃
  • 구름많음북춘천15.9℃
  • 비북강릉16.4℃
  • 구름많음청송군17.5℃
  • 구름조금군산17.5℃
  • 구름많음영천17.9℃
  • 구름조금전주18.0℃
  • 흐림강릉17.4℃
  • 구름많음철원16.9℃
  • 맑음성산20.4℃
  • 구름많음상주16.9℃
  • 맑음임실16.3℃
  • 흐림원주18.0℃
  • 구름조금여수20.4℃
  • 구름조금남해18.4℃
  • 맑음산청15.9℃
  • 구름조금통영19.6℃
  • 구름조금부안17.8℃
  • 맑음고흥16.5℃
  • 흐림청주19.0℃
  • 구름조금추풍령16.6℃
  • 흐림봉화16.7℃
  • 맑음순창군16.4℃
  • 구름많음양평18.1℃
  • 맑음서산16.9℃
  • 구름많음울진17.5℃
  • 구름조금창원20.6℃
  • 구름많음서울18.5℃
  • 구름조금홍성16.7℃
  • 구름많음홍천15.8℃
  • 구름많음백령도18.7℃
  • 구름조금포항20.3℃
  • 흐림문경17.0℃
  • 구름조금고산22.0℃
  • 맑음남원16.6℃
  • 구름조금장수13.7℃
  • 맑음보령17.4℃
  • 맑음거창15.1℃
  • 구름조금북창원20.3℃
  • 구름조금수원17.1℃
  • 구름조금제주21.5℃
  • 구름많음영덕17.3℃
  • 흐림속초16.8℃
  • 구름조금영광군18.5℃
  • 구름조금완도20.6℃
  • 맑음보성군17.7℃
  • 흐림안동18.0℃
  • 2025.09.21 (일)

논커피 인기에…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 일주일만 30만잔 나가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8 09:35:30
  • -
  • +
  • 인쇄
Top 10 음료 중 논커피 3종 차지
'자몽 허니 블랙티'도 1억잔 목전
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 팔렸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화이트 타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 팔렸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CWN 정수희 기자] 스타벅스가 지난 1일 스프링 프로모션 음료로 선보인 '화이트 타로 라떼'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잔을 넘어서며 논커피 음료의 인기를 입증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화이트 타로 라떼'는 무카페인·무색소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아 직장인 출근길 식사 대용, 아이들 키즈 메뉴로 안성맞춤이라고 8일 밝혔다.

화이트 타로 라떼는 구황작물인 '타로'를 활용해 개발한 것으로 카페인이나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공복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을 뿐만 아니라 작은 타로 알갱이를 더해 씹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화이트 타로 라떼에 블랙티 커스텀을 추가하면 동일 음료를 '타로 밀크 티'로도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고안했다.

이렇듯 스타벅스는 커피가 아닌 다른 종류의 음료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티(Tea), 블렌디드 등 논커피(non-coffee) 히트 음료 개발에 힘을 주고 있다.

스타벅스가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판매된 제조 음료 실적을 분석한 결과 논커피 음료들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며 판매량 상위 10종 중 총 3종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TOP 10 음료에 논커피는 지난 2022년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2종에서 이듬해 '유자 민트 티'가 추가되며 총 3종으로 늘어났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스타벅스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한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지난해 말 기준 출시 8년 만에 누적 판매량 8000만잔을 넘어서며 1억잔 판매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는 지난해 전년 대비 20% 이상 더 판매되며 종합 순위가 껑충 뛰었다.

티(tea)에 각종 부재료를 섞어 만든 '티 베리에이션(Tea Variation)' 음료인 '유자 민트 티'가 지난해 새로 이름을 올렸다. 해당 제품은 전남 고흥군의 특산품인 유자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산뜻한 민트 티에 달콤한 유자가 기분 좋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스타벅스에서 100만잔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음료는 50종이 넘는다. 이 중 에스프레소가 첨가되지 않은 논커피 음료는 20여종으로 이 비중은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이달에도 스프링 프로모션 음료로 △화이트 타로 라떼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 △에스프레소 쿠키 라떼 세 가지로 구성했다. 세 음료 중 에스프레소 쿠키 라떼를 제외한 두 종류가 논커피 음료인 것.

화이트 타로 라떼 외에도 자몽의 쌉싸름함과 캐모마일의 산뜻함이 더해진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 역시 카페인이 없는 음료로 인기몰이를 하며 일주일 동안 약 22만잔이 판매됐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다양한 논커피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인 결과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화이트 타로 라떼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니즈가 반영된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