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영업이익 1447억원으로 아쉬움…판관비 늘어

[CWN 정수희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매출 2조5570억원을 올리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신세계는 백화점 사업 4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신장한 7034억원이라고 7일 공시했다.
연 누계로는 2조5570억원(2.8%)으로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새로 썼다.
물가 상승 여파로 관리비·판촉비가 동반 상승하며 4분기 영업이익은 1447억원(-3.5%)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 단일 점포 거래액 3조원을 돌파한 강남점과 지역 점포 최초로 2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 등 주력 점포의 호실적이 매출 성장을 뒷받침했다.
지속된 고물가·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서도 공간 혁신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오프라인 본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선보인 강남점 영패션 전문관 '뉴스트리트'와 센텀시티 '하이퍼 그라운드' 등 공간 혁신 △세계적인 그라피티 아티스트 안드레 사라이바 협업 아트 마케팅 △K-팝 아티스트 세븐틴 팝업과 헬로키티 50주년 팝업 등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올해는 강남점 식품관과 남성 명품 매장 확장 리뉴얼 등 오프라인 공간 혁신을 이어가는 것뿐만 아니라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인 '신백선물관', 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활성화를 통한 온오프라인 시너지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CWN 정수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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