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지니언스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23분 현재 1.02% 내린 1만2610원에 거래하고 있다.
국내 정보보안 분야 1위인 이 회사에 대해 해외에서도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SK증권이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네트워크접근제어(NAC)는 국내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 중이며 리서치 기관인 가트너(Gartner)에서 해마다 시행하는 글로벌 NAC Vendor 평가에서도 시스코, 화웨이 등과 더불어 항상 순위권에 언급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또한 위협탐지대응솔루션(EDR)에 관련해선 이상 행위를 탐지하고 대응하는 솔루션으로서, 클라우드 환경처럼 서버에 접속하는 디바이스 개수가 늘어날수록 덩달아 중요성도 커질 수밖에 없다고 진단했다.
지니언스는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정보 보안제품의 판매와 솔루션 도입 고객에 대한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용역을 제공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NAC(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EDR(단말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 GPI(PC 보안진단솔루션)이 있다.
차세대 성장동력인 EDR 사업은 국내 최초개발, 국내 최초 조달 등록에 이어 작년 상반기 기준 누적 고객수 147곳을 돌파, 국내 최다 고객을 확보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