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김정후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가 ‘위비프렌즈’ 복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가 6년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고 29일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위비프렌즈는 지난 27일 일산 킨텍스 ‘2024년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한 조병규 은행장 등 우리은행 1200여명 임직원 앞에서 컴백 영상 ‘꿀따러 가자’를 공개하고 복귀 무대를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K-POP 아이돌로 재탄생한 위비프렌즈를 우리금융그룹 전체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육성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해 금융권 캐릭터 1위 자리를 되찾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된다. ‘위비프렌즈와 함께라면 꿀잼 가득’ 이벤트는 ‘WON뱅킹 이벤트 코너’를 방문하는 우리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29일까지 지속되며 △커피 및 치킨 쿠폰 △위비프렌즈 굿즈 피크닉세트 △1인 최대 10만 꿀머니(원), 총 1억 꿀머니(원) 등 다양하고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우리은행은 통장, 카드 등 실물에 위비프렌즈 이미지를 적용하고 우리WON뱅킹 UI/UX에도 위비프렌즈를 등장시켰다. 굿즈와 이모티콘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를 모델로 Full 3D 광고와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우리금융그룹 챔피언십 골프대회, 우리 모모콘 등 각종 행사에도 출연시킨다. 주요 핫플레이스에 위비프렌즈 팝업스트어를 오픈해 고객과의 접촉면도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IT 기술과의 융합도 적극 추진한다. 우리은행은 상반기 중 위비프렌즈 캐릭터 NFT을 제작·발행해 홍보·마케팅에 활용하는 등 MZ세대 아이돌다운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조병규 은행장은 “과거 위비를 필두로 캐릭터 마케팅을 시작하고 모바일 플랫폼 시장을 선도했던 우리은행의 도전과 혁신의 과정이 떠오른다”며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는 오뚝이를 닮은 위비처럼 2024년에 우리은행이 다시 일어나 1등은행으로 도약하는 모멘텀을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CWN 김정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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