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이성호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4,930 미디어지수 2,945,121 소통지수 1,704,680 커뮤니티지수 1,554,9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09,71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920,428과 비교해보면 2.6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2,562,717개와 비교하면 17.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6% 상승, 브랜드이슈 22.08% 상승, 브랜드소통 21.92% 상승, 브랜드확산 14.5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팬들과 함께 하는 전국투어 콘서트를 마무리한 임영웅 브랜드가 1위, 나나투어로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세븐틴 브랜드는 2위, 글로벌 시장에게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르세라핌 브랜드는 3위가 되었다. 아이브 브랜드는 4위, 아이유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
2024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3년 12월 27일부터 2024년 1월 27일까지의 임영웅, 세븐틴, 르세라핌, 아이브, 아이유, 여자아이들, 이찬원, 방탄소년단, 뉴진스, 블랙핑크, 에스파, 조용필, 태연, 영탁, 김호중, 라이즈, 엑소, 소녀시대, 정동원, 규현, NCT, 이영지, 박진영, 성시경, 윤하, 백현, 트와이스, 데이식스, 싸이, 강다니엘, 송가인, 장민호, 스테이씨, 프로미스나인, 벤, 레드벨벳, 빅뱅, 백지영, 이무진, 펀치, 적재, 바이브, 노을, 이승윤, 김희재, 박효신, 10CM, 카더가든, 김준수, 오마이걸, 박재범, 화사, ITZY, 박재정, 청하, 폴킴, 잔나비, 나훈아, 산들, 존박, 정은지, 선미, 경서, 멜로망스, 최예나, 마마무, 임재현, 범진, 박창근, 2AM, 이솔로몬, 이수, 장범준, 워너원, 다비치, 전소미, 악동뮤지션, 케플러, 볼빨간사춘기, 테이, NS 윤지, 헤이즈, 김필, 우디, 임한별, 빅마마, 지코, SG워너비, 송민호, 권진아, 백예린, 정승환, 로꼬, 디셈버, 이채연, 이하이, 황치열, 라붐, 이홍기, 고은성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