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콘텐츠 제작·배포·관리뿐만 아니라 실시간 모니터링 및 원격 관리 가능
전기차 충전, 로봇 등 솔루션도 탑재해 B2B 토탈 솔루션 플랫폼으로 확대 예정

[CWN 지난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관리하는 솔루션을 모아 온라인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3월 출시 예정이다. 클라우드 내 솔루션 구매는 북미부터 가능하며 한국, 유럽 등 글로벌로 확대된다. 이 플랫폼은 오는 3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박람회 ‘ISE 2024’에서 처음 공개된다.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장소에 설치된 제품마다 맞춤 콘텐츠를 적용하고 스케줄에 맞춰 수시로 콘텐츠를 교체해야 한다. 이 때문에 화질 등 하드웨어 기술력뿐만 아니라 전체 디스플레이와 콘텐츠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 중요하다.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LG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TV, 사이니지에 적용할 콘텐츠를 제작하는 솔루션은 UX/UI(사용자환경)가 친화적이어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로 명화 등 예술작품 감상 △날씨·비행·관광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 또한 만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에 전기차 충전, 로봇 관련 솔루션도 탑재해 B2B(기업간 거래) 토탈 솔루션 플랫폼으로 키울 계획이다.
특히 webOS 6.0 이상이 탑재된 LG전자 호텔TV와 사이니지 사용 고객에게는 디바이스 온/오프, 리부팅 등 제어하는 기능과 대시보드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솔루션 영상 매뉴얼, 온라인 질의 응답 등 고객을 돕는 서비스도 플랫폼에 포함된다.
조주완 LG전자 대표는 지난 10일 CES 2024 기자 간담회에서 B2B 사업을 LG전자 신성장 동력으로 지목하며 “제품을 공급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더해 고부가 사업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L백기문 G전자 ID사업부장은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체험·구독·설치·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앞세워 B2B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WN 지난 기자
qaz@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