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작가와의 추가적인 협업을 통해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상품 소개 예정

[CWN 손태한 기자] 스타벅스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김선우 작가와 손 잡고 기획상품을 출시했다.
김선우 작가는 실제로 날지 못해 멸종된 도도새를 작품 속에서 풍선이나 다른 수단을 통해 나는 모습으로 그려내며, 꿈과 희망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로 청년 세대에게 많은 공감을 얻고 있는 작가다.
스타벅스가 내놓은 ‘아트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김선우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 ‘Daydream’, ‘In full bloom’, ‘The wishers’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상품 6종이다. 토트백 2종, 텀블러 2종, 머그 1종, 트레블 텍 1종으로 기획됐다.
‘도도새 엠브로이더리 라지 토트백’은 도도새가 살았던 모리셔스 섬에서 행복을 꿈꾸는 도도새를 다채로운 색감의 자수로 표현했다. ‘도도새 엠브로이더리 트레블 텍’은 원작 속 꽃 대신 스타벅스 컵을 들고 있는 도도새와 주변에 커피 원두를 함께 배치해 스타벅스 에디션임을 강조했다.
또한 ‘도도새 엠브로이더리 미니 토트백’, ‘SS 도도새 코나 텀블러 237ml’, ‘SS 도도새 밸류 텀블러 473ml, ‘도도새 머그 355ml’는 코어 그린 색상 등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와 함께 도도새를 표현해 스타벅스가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아트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오는 26일부터 500여 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선보이며 판매 매장 정보는 스타벅스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와 SSG.COM, 카카오톡 선물하기, G마켓, 네이버에서는 오는 26일 0시부터 판매한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김선우 작가와의 이번 협업은 스타벅스 상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작가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다른 작가와의 협업 역시 적극적으로 검토하며,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CWN 손태한 기자
son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