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인공지능(AI) 관련주인 이스트소프트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49분 현재 8.06% 오른 4만2250원에 거래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앞ㅅ 지난 22일 이스트소프트의 거래를 하루동안 정지했으며 거래정지가 해제된 이날 급등하고 있다.
지난 10일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된 뒤에도 지난 19일 종가가 3일전 종가 대비 45% 이상 급등한 탓이다.
이처럼 주가가 뛰어오른 이유는 이스트소프트가 최근 국내 증시를 견인한 반도체·AI관련주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 종목 주가는 챗GPT를 개발한 오픈 AI에서 GPT 스토어 개시를 앞두고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스트소프트 사업부문은 인터넷S/W 사업, 인터넷포털 사업, 자산운용업, 커머스 사업, 인터넷게임 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AI사업 등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와 주요 종속회사의 사업영역은 유틸리티(알툴즈 등), 보안(알약), 포털(줌닷컴), 게임(카발) 등이 있다.
작년 3월 올인원 투자정보 플랫폼 '인베스팅뷰'를 출시하는 등 기존 인터넷포털 사업과 함께 핀테크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