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삼성SDI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24분 현재 3.47% 내린 41만70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전일 나온 LG에너지솔루션을 시작으로 배터리 업황 악화에 따른 우려가 나오면서 52주 신저가를 갈아치웠다.
이같은 약세는 4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다. 전날 실적을 발표한 LG에너지솔루션이 리튬가격 하락, 유럽수요 부진으로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낸 것도 영향을 미쳤다. LG에너지솔루션도 약세를 보이고 있다.
4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5조8000억원, 영업익 3451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SDI는 소형전지, 중·대형전지 등의 리튬이온 2차전지를 생산·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하고 있다.
소형전지는 원형, 파우치 등의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중형전지는 고효율, 고용량 리튬이온 2차전지를 개발하고 이를 자동차 완성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에너지 분야에서 활용되는 소재를 개발 및 판매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